[경상계열]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국제마케팅의 의의와 중요성

• 본 론


1. 베스킨라빈스(성공사례)


2. 닛산(실패사례)




• 결 론

;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비교분석함으로써 국제마케팅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점


본문내용
▶ 서론

Ⅰ. 국제 마케팅의 정의
- 현 시대는 소비자가 원하는 수요보다 기업에서 재화나 서비스로써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양이 훨씬 더 다양하며 광범위 하다. 이러하기 때문에 기업은 한정 된 소비자의 수요만을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게끔 만들 수 있는 소비를 촉진하는 전략 즉,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기업은 개인이나 기업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환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한정 된 국가에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시장에 개입하고 아이디어, 재화, 서비스 등의 개념화와 가격, 판매촉진, 유통을 범세계적으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으로 발전되어 전 세계에 산재해 있는 자사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자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전 세계의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 총체적인 기업 활동함이 국제 마케팅이라 한다.

Ⅱ.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 최근 기업을 비롯하여 우리 사회 전반 더 나아가 전 세계의 판매 시장에서는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품이 일상화 되면서 제품 자체만으로는 차별화가 안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될 것이다. 기술 격차가 사라지고 모방이 점점 쉬워짐으로써 기업들은 제품 본연의 물리적 특징으로는 자신을 차별화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을 해결 할 방법으로 마케팅을 내세울 수 있을 것이며, 국내 시장에서 확장 된 국제 시장에서 그 역할을 다 하기 위해서는 국내 시장과 국제 시장의 다른 점과 같은 점 공략 할 수 있는 틈새시장 등과 브랜드의 강화 등으로써 자신만의 독특함을 알리고 자신을 튀게 인식하도록 만드는 마케팅을 해야 함이 절실한 과제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일시적이 아닌 앞으로 기업 환경에서 하나의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기업 경영의 핵심이 되는 시대에 도래하여 더욱더 중시 되는 전략으로 꼽히는 것이다.

Ⅲ. 국제 마케팅에서의 유의 할 점
- 국내외시장의 성격이 과거의 '판매자의 시장'에서 '구매자의 시장'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업의 모든 활동도 마케팅을 중심으로 하여 생산, 재무, 인사 등의 각 기능이 결합되는 전사적 마케팅 시스템으로 지향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기업이 보다 많은 이윤기회를 추구하여 국제화되고 그 활동범위를 국내시장에서 국제시장으로 넓히게 되자, 기업의 마케팅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전략
  • 성공요인 3 - 1. 사전 투자 환경조사 철저 3 - 2. 마케팅의 현지화 전략 3 - 3. 현지화 상표전략 3 - 4. 인사정책의 현지화 3 - 5. 유능한 파트너 선정Ⅴ. 대안 결정 및 결론 < 참고문헌 >Ⅰ. 서론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경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은 글로벌화와 동시에 현지화를 달성해야하는 상방된 목표가 동시에 존재한다. 세계 각국에 막대한 자산 규모를 가진 이 거대 기업들은 세계 곳곳에 존재하는 인적, 물적 자원과 자금 및 정보 등의 다양한 경

  • [국제경영] 유통산업의 글로벌전략- 월마트, 까르푸, 코스트코, 이마트를 중심으로
  • 분석 모형 결론III. 세계 할인점 현황분석 - 11(1)세계 시장 속 할인점 산업의 성장세(2) Global Top 5 사의 매출현황 IV. 글로벌 리더 분석- 14기업 소개 ① Wal-Mart②Carrefour③Costco재무상태 - 15(3) 글로벌리더의 글로벌 전략(4) 글로벌화의 실패사례와 글로벌 리더의 비교21(야오한 (K MART(5) 글로벌 리더를 앞지른 로컬화 성공사례분석 25( 테스코 ( 이마트V. 결론 -

  • [스포츠마케팅]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 사례
  • 목 차서론1. 월드컵의 소개2. 월드컵의 상업화3. 월드컵과 올림픽의 비교 본론4. 월드컵이 기업에 주는 효과(1) 2002 월드컵 파급효과(2) 2006 독일 월드컵 경제 파급 효과(3) FIFA 마케팅 조직 및 공식 스폰서 관련5. 월드컵 마케팅 유형별 성공 포인트6.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결론7. 스포츠 마케팅적 연계성월드컵 마케팅 분석 1. 월드컵의 소개세계선수권을 겨루는 국제적인 운동경기의 상배(賞杯)나 선수권대회, 또는 국제축구연맹(F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 [기업 진출][기업 미국진출][기업 중국진출][기업 일본진출][기업 유럽진출][기업 폴란드진출]기업 미국진출, 기업 중국진출, 기업 일본진출, 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기업 유럽진출, 기업 폴란드진출)
  • 및 배경2) 마케팅 전략Ⅴ. 기업 유럽진출Ⅵ. 기업 폴란드진출1. 해외 자동차 메이커들의 생산 상황1) Fiat2) 대우3) GM4) VW5) Ford6) M-Benz2. 자동차 기업의 경쟁 상황참고문헌Ⅰ. 개요국내 IT 기업들의 해외진출은 그 동안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진출한 기업을 중심으로 상당한 성공의 단초는 마련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러나 국내 IT기업들의 해외진출이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하는 길목임을 염두에 둔다면 아직 상당한 과제를 안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