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주) 두산 米XOZU(미소주) 실패사례와(주) 진로 참眞이슬露(진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소주 (米XOZU)
Ⅰ.기업소개
1. 기업현황
2. 연혁
3. 사업부 소개
4. 윤리강령
Ⅱ. 마케팅 믹스
Ⅲ. STP
Ⅳ. 기업 상황 분석
1.당시 소주시장 상황
2. 두산 VS 진로의 점유율 비교
3. SWOT분석
Ⅴ. 米XOZU의 광고분석
Ⅵ. 米XOZU의 실패요인

참眞이슬露
Ⅰ. 기업 소개
Ⅱ. 마케팅 믹스
Ⅲ. STP
Ⅳ. 기업 상황 분석
Ⅴ.참眞이슬露 광고분석
Ⅵ.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3. 사업부 소개
두산은 7BG(Business Group)와 4BU(Business Unit)체제로 전환하여 기업목표를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7BG
(1) 상사 : 식음료제품에서부터 철강, 유화제품까지 광범위한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으며 향수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내수 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치 확보를 위해 Dupont, ANSAC, Mitsui등 해외 유수업체들과 손을 잡고 이제까지의 수출위주 사업에서 내수 유통사업으로 그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2) 주류 : 소주의 제조공정에 녹차 특유의 숙취를 근본적으로 개선한 혁신적인 신제품 “山”을 필두로, 최초로 왕실기법을 재현한 약주 “君酒”, 매실주 판매 1위를 달리는 “설중매”와 “설중매 골드”등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다양하고 고급화되어 고객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는 최고의 주류회사입니다.
(3) 식품 :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종가집 브랜드의 식생활산업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탑 브랜드로 다가서고 있으며, EP 증설로 모든 형태의 사료를 생산,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한 국내사료 업계의 중견 업체인 생물자원 BU(백두사료) 사업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의류 : 귀족적인 취향과 트래디셔널의 대명사로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폴로 랄프 로렌과 진 캐주얼 브랜드인 GUESS와 여성복 브랜드인 DKNY WOMEN'S, 남성복 브랜드인 DKNY MEN'S, 아동복인 MICKEY CLUB 및 GUESS KIDS 사업을 통해 의류분야 전반에 걸쳐 패션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5) 출판 : '좋은 책 만들기 반세기'라는 기치 아래 지난 56년 동안 오로지 교육출판 의 한길을 걸어왔으며 유아에서부터 초,중,고등학생 그리고 성인에 이르기 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출판사업을 통하여 우리사회에 바른 지표를 제시하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주의를 이끌어 매출에 영향을 끼치 광고 사례
  • 주와 품질적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최대 선도기업인 진로의 독주를 막겠다.Positioning 이제껏 맛보지 못한 부드러운 느낌의 소주전략 과제실패사례 - 미소주웹사이트와 디바이스간의 3D 아바타 연동을 통해 일관성 있는 아이덴티티 제공 Attention - 미소주의 광고전략미소주 광고포스터 배경에 잘 익은 쌀이 가득한 사진 쌀 미(米)자를 반복적으로 써놓아 쌀로 만들어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 강조- 미(美,米,味)의 동음 이의어 사용아름다

  • 국내 소주 업계의 마케팅 전쟁 사례 연구 -유통망 확보를위한 전쟁과 기업간 인수합병 등 사례 분석
  • 주가 판매되고 있다. 최근 진로소주의 참이슬 프레쉬(fresh)가 불러온 웰빙소주의 유행 바람을 타고 저도수의 소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업체마다 저도수의 소주를 출시하는 등 소주 시장에서의 경쟁은 날로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회사명지역상품명(주) 진 로서울진로, 진로골드, 순한진로, 참나무통 맑은소주, 참眞 이슬露 등(주) 두 산강원도경월, 그린, 뉴그린, 米소주, 청산리벽계수, 청색지대, 山 등(주) 금복주대구금복주, 참

  •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하여,,,
  •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하여,학 과 명과 목 명담당교수학 번성 명제 출 일2004년 5월 31일목 차1소니의 제품 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승부2국내 대형 할인점의 출점과 마케팅 사례3게임시장의 마케팅 사례4제품개발에 따린 co-marketing5KT-megapass6진로 소주 시장 마케팅7애경 2080 치약 Target-Brand8LG-Khai9화이자10현대 EF 소나타11날씨 마케팅12귀족마케팅 사례1. 소니, 제품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승부 (4P - Product)소니의 스타일리시하고 사용이

  • [마케팅] 참이슬 마케팅전략
  • 목차1.브랜드소개 1.브랜드소개2.참이슬의 특징3.소주시장환경4.환경분석5.설문조사분석6.경쟁환경분석7.SWOT분석8.핵심성공요인(KSF)9.마케팅전략 10.광고전략1.브랜드소개● 두꺼비 탄생의 유래지금은 진로하면 두꺼비를 떠올리지만 처음은 원숭이였다. 당시 원숭이를 트레이드 마크로 쓴 이유는 생김새가 사람과 비슷하고, 사람의 말을 이해하며,술을 즐기는 기이한 짐승으로서 서북지방에서는 예로부터 복신(福神)으로 추앙을 받아온영

  • 소주 광고 분석
  • 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8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청원 및 마산은 최신 생산 설비를 갖추고 10여종이 넘는 독특하고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 제품참진이슬로 소주 : 대나무 숯의 다양한 효능을 소주에 접목시킨 국내 최초의 대나무 숯 여과소주, 음주로 인한 미네랄 손실을 보충할 수 있는 새로운 공법으로 탄생시킨 23% 소주진로 소주 : 소주시장의 대표적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크게 어필하는 25% 소주두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