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주의를 이끌어 매출에 영향을 끼치 광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 소개 및 선정 이유
2.소비자의 주의를 이끌어 매출에 영향을 끼치 광고 사례
성공사례 - TTL
TTL의 광고 전략
TTL 도입 이후의 변화
실패사례 - 미소주
미소주의 광고 전략
미소주 광고 이후의 변화
3.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주제 소개 및 선정 이유 - AIDMA법칙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5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는 법칙
A (Attention) - 한편의 광고는 잠재소비자에게 주의를 집중시켜야 함.
I (Interest) - 흥미를 갖게 하여 호기심을 유발시킬 만큼 재미있어야 함.
D (Desire) - 구매욕구를 자극하여 구매욕망을 불러 일으켜야 함.
M (Memory) - 광고하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기억시켜야 함.
A (Action) - 소비자가 욕구를 구매행동에 옮기도록 촉구할 수 있어야 함.
TTL의 Positioning
마케팅 목표
시장확대를 위한 새로운 시장 기회 활용
미래시장에서의 안정적 성장계기 마련을 위한 경쟁력 확보
전략 과제
Sk텔레콤의 진부한 이미지
취약한 저연령층 시장에서의 경쟁력 회복 및 미래시장 선점
→ 새로운 브랜드 창출
소비자 Needs
& Targeting
Needs: 현대적 이미지 + 저렴한 사용료
Targeting: 18~23세 저연령층 시장
실행 목표
정성적 목표: 브랜드이미지 개선
정량적 목표: 목표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50% 확보
Positioning
나만을 이해하고 위해주는 나만의 브랜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