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의 주의를 이끌어 매출에 영향을 끼치 광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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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제 소개 및 선정 이유

2.소비자의 주의를 이끌어 매출에 영향을 끼치 광고 사례

성공사례 - TTL

TTL의 광고 전략
TTL 도입 이후의 변화


실패사례 - 미소주

미소주의 광고 전략
미소주 광고 이후의 변화


3.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주제 소개 및 선정 이유 - AIDMA법칙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5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는 법칙
A (Attention) - 한편의 광고는 잠재소비자에게 주의를 집중시켜야 함.
I (Interest) - 흥미를 갖게 하여 호기심을 유발시킬 만큼 재미있어야 함.
D (Desire) - 구매욕구를 자극하여 구매욕망을 불러 일으켜야 함.
M (Memory) - 광고하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기억시켜야 함.
A (Action) - 소비자가 욕구를 구매행동에 옮기도록 촉구할 수 있어야 함.


TTL의 Positioning


마케팅 목표

시장확대를 위한 새로운 시장 기회 활용
미래시장에서의 안정적 성장계기 마련을 위한 경쟁력 확보


전략 과제

Sk텔레콤의 진부한 이미지
취약한 저연령층 시장에서의 경쟁력 회복 및 미래시장 선점
→ 새로운 브랜드 창출



소비자 Needs
& Targeting


Needs: 현대적 이미지 + 저렴한 사용료
Targeting: 18~23세 저연령층 시장


실행 목표

정성적 목표: 브랜드이미지 개선
정량적 목표: 목표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50% 확보


Positioning
나만을 이해하고 위해주는 나만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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