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캐즘극복을 위한 DMB단말기 유통 선택 대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DMB 시장 현황 및 TU미디어의 이슈
컨설팅 주제 선정 배경 및 목적
DMB 단말기 유통 시장 진단
DMB 시장 Status 분석
캐즘 저지/극복을 위한 단말기 유통 전략
- 본문내용
-
위성 DMB
현재 유료서비스 제공 중
연말까지 약 30만명의 가입자 유치 예상 (가입자 수치에 버블 존재, 실사용자 수는 적을 것)
지상파 방송 재전송 불가로
컨텐츠 면에서 열위
유료서비스로 가격 경쟁력 열위
지상파 DMB
12월1일 본방송 시작
이통사와 유통문제 갈등으로 연말까지
지상파DMB폰 공급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
(현재 지상파DMB 전용수신기만 공급)
단말기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이통사와
유통비용 보전 문제로 충돌 ⇒ 서비스 조기
확산을 위해서는 이통사 설득을 위한
비용 이슈 선결이 필요한 상황
방송 커버리지 문제 ⇒ 현재 중계망 투자가
지연되어 지하철 대부분 구간에서 수신 불가
수도권 지역에서만 서비스
주제 선정 배경
- DMB는 서비스 성격상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서 먼저 H/W인 단말기의 보급이 전제되어야 함
- DMB 단말기 유통 문제는 단말기에 의한 엄청난 고객 Lock-in 효과를 고려할 때 초기시장 선점의 성패를 결정하는 매우 중차대한 문제임
- DMB 시장에서 단말기 보급 및 유통은 DMB 시장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이통사가 담당하고 있어 이들과의 복잡한 이해관계를 고려한 매우 세심한 전략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격변하는 초고속인테넷 서비스 시장
- [기술마케팅] 캐즘 마케팅 Crossing the Chasm - Marketing and Selling High-Tech Products to Mainstream Customers
- [사업자 전략][방송사업자 전략][DMB사업자 전략][통신사업자 전략][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전략][DMB사업자]방송사업자 전략, DMB사업자 전략, 통신사업자 전략, 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전략 분석
-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여건, 정책,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동향,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전략,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내실화 방향
- [경영사례] vk 모바일 성공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