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즘과 블루오션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캐즘
1. 캐즘의 정의
2. 캐즘의 발생원인
3. 캐즘의 사례
1)성공사례
2)실패사례
4. 캐즘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기업이 해당산업에 진출하는 이유
Ⅱ. 블루오션
1. 블루오션의 정의
2. 블루오션 발생의 외부배경
3. 블루오션의 체계화
4. 블루오션의 사례
Ⅲ. 참고목록
- 본문내용
-
Ⅰ. 캐즘
1. 캐즘의 정의
Chasm이란 첨단 기술 제품 또는 혁신 제품의 상품 개발 과정에서, 소수의 혁신적 성향의 소비자들이 지배하는 초기 시장(initiation market)에서 실용주의자들이 지배하는 主流 시장(mainstream market)으로 이행하는 단계 사이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하거나 후퇴하는 단절 현상을 말하는 것.
이는 혁신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초기 시장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주류시장 사이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하거나 후퇴하는 단절현상을 말한다.
- 참고문헌
-
1. 참고자료
- ‘행정자치부 혁신의 창 38호’에서
- EMH이명형 경영스쿨
- LG 경제연구소
- 삼성 경제연구소
2. 참고사이트
- 매일경제신문(www.mk.co.kr)
- 이데일리 신문(www.edaily.co.kr)
- 각종 검색 포털사이트
3. 참고서적
- 벤처 마케팅, Geoffrey A. Moore/유승삼, 세종서적, 1997
- 벤처 마케팅 완전 개정판, Geoffrey A. Moore/유승삼, 김기원, 세종서적, 2002
-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저
- 토네이도 마케팅 : Geoffrey A. Moore/유승삼, 김영태, 세종서적,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