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마케팅] 캐즘 마케팅 Crossing the Chasm - Marketing and Selling High-Tech Products to Mainstream Custom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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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1. 신기루를 좇는 첨단기술 마케팅

1부. 캐즘의 존재
기술수용주기(Technology Adoption Life Cycle)
몇 가지 원칙을 이해하자
초기시장 - 선각수용자
주류시장 – 전기다수 수용자
후기시장 - 지각수용자

2부. 캐즘 뛰어넘기`

디데이 전략 (D-day Analogy)
불꽃을 피우려면
디데이 접근법

캐즘 마케팅의 성공사례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
시나리오의 활용
시나리오의 가공처리
공격 포인트의 선택
완전완비제품의 개념
완전완비제품과 기술수용주기
완전완비제품 계획
완전완비제품 모델
완전완비제품 마케팅 제안의 실례
파트너와 제휴선
전투와 경쟁대상의 정의
경쟁 포지셔닝 나침반
경쟁대상 정의의 실례
포지셔닝(Positioning)
최상의 구매
포지셔닝의 절차
포지셔닝 제안의 도구
엘리베이터 테스트 통과하기
완전완비제품의 입증
완전완비제품의 출시
공격 개시
첨단 기술 제품의 유통구조
직접 판매 방식
2단계 소매방식
1단계 소매방식
인터넷 소매방식
부가가치 재판매업자
주문자 상표부착 방식 생산자
시스템 통합업체
유통경로들이 만족시켜야 할 세가지 요소
적절한 유통경로의 선택
가격결정 - 고객지향적 가격결정
가격결정 - 기타

3부. 결론`
재무관리
인사조직관리
연구개발, 보상





본문내용
단계로 구성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


1.제안(claim)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포지션 선언문.(가장 어려움)
-기존 표적 시장내에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시장 선도력을 확보한다는 제안을 두문장으로
2.증거(evidence)
: 문제가 되는 어떤 주장도 누를 수 있는 충분한 증거를 제시
3.의사전달(communication)
: 제안과 증거로 무장한 뒤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
4.피드백과 조정
:경쟁사에 포지셔닝이 노출되면 즉각 수정한다.
⇒ 포지셔닝 : 능동적인 의사소통의 과정

통상적으로 발표날짜에 앞서 관련 업계 분석가들과 권위있는 언론의 편집자들에게 먼저 브리핑을 함으로써 제품 개발을 알린다

실용주의자 공략: 회사의 신제품 홍보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묘사하고 있는 메시지 전달
⇒새로운 조류에 편승하는 사람은 누구나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반드시 완전완비제품의 중심에 있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부분이기만 하면 된다.
첨단기술기업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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