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국내시장 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국내시장 진출 과정 및 현황

Ⅲ. 국내진입 성과

Ⅳ. 테스코의 국내진입 배경 분석

Ⅴ. 국내시장 진입전략 및 방법

Ⅵ. 마치며
본문내용
< 삼성 테스코의 국내시장 진입 성공 사례의 시사점 >

1. 표준화와 차별화
- 현지 특성을 무시한 타 유통업체와 달리 유통업의 특성에 맞게 시스템에 있어서
는 Global 표준화를 추구하면서 마케팅에 있어서는 철저한 Local적 특성에 맞는
차별화를 추구하여 국내시장에서 성공을 거둠

2. 현지문화에 대한 이해
- 타 업체가 현지 시장에서 충돌이 많았던 것과는 달리 처음부터 지역사회 친화
전략을 펼침

3. 후발기업과 선발기업
- 후발기업으로서 소비자의 Needs에 맞는 공격적 마케팅을 펼쳤으며, 이에 선발
기업이 안이하게 대응했기 때문에 후발기업으로서 선발기업보다 높은 시장 점
유율을 보일 수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비교] 할인점 이마트와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분석할 홈플러스는 영국의 테스코그룹과 삼성이 합작한 할인점으로써, 현재까지 7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할인점업계에서 4위를 달리고 있다. 테스코사는 홈플러스의 지분 81%를 가지고 있어 홈플러스는 말할 것도 없는 외국계 기업이다. 5월 14일 설립 2주년이 된 홈플러스는 2005년까지 한국시장에 총 4조2천억원 을 투자할 계획이며, 현재 7개인 홈플러스 점포를 올 연말 13개까지 늘리고 이후 매년 10여개의 점포를 추가로 내 2005년에는 55개 점포망을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 및 선진 유통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할인점 시장규모는 지난 93년 국내에 첫 등장한지 7년 만에 10조원을 넘어섰으며 이처럼 시장규모의 확대, 업체간 경쟁 출점으로 인한 할인점들 간 시장 주도권 쟁취전이 가시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우리나라 전체 할인점 중 이마트가 매출액과 점포 수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물산과의 전략적 제휴로 삼성 홈플러스라는 브랜

  • [국제경영] 삼성데스코홈플러스 국제시장진입전략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국내시장 진입Ⅰ. 회사소개Ⅱ. 국내시장 진출 과정 및 현황Ⅲ. 국내진입 성과Ⅳ. 테스코의 국내진입 배경 분석Ⅴ. 국내시장 진입전략 및 방법Ⅵ. 마치며순서Ⅰ. 회사소개삼성테스코- 1999년 4월 20일 회사설립- 지분 : 영국 TESCO 81%, 삼성물산 19%- 점포운영 현황 (총 20개) : 수도권 9개, 영남권 9개, 충청권 1개,호남권 1개- 종업원수 : 5.151 명 (2002.06기준)영국 테스코- 영국최대 유통업체로 전세계 유통업체 중 매출규모 10위

  • [유통] 삼성 홈플러스 유통시스템 분석
  • 삼성테스코 탄생 당시8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현재는 41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롯데”라는 브랜드와 백화점 부문과의연계 등의 강점을 가지고 현재 홈플러스와 함께 할인점 시장 2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마트롯데마트발전방안1단계점포수 확대와수도권으로의진출4단계인터넷쇼핑강화3단계내부교육전문인력양성2단계PB상품비율의지속적인 증대Action planSUMMARY저가격만으로 차별화되던 시대는 이

  • [유통전략] 롯데마트 유통시스템 분석
  • 국내 25개 점포를 보유한 까르프는 할인매장이 하지 않는 T.V광고를 통하여 국내 인지도 향상과 민심잡기에 주력하여 국내시장에서 월마트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두 기업 모두 국내에서는 한국적인 유통업체인 E-마트와 롯데마트에 밀려 시장점유율이 낮은 편이다.③ 홈플러스삼성 테스코가 운영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국내시장 24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이 가진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충분히 활용하여 시장에서의 자리매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