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데스코홈플러스 국제시장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국내시장 진출 과정 및 현황

Ⅲ. 국내진입 성과

Ⅳ. 테스코의 국내진입 배경 분석

Ⅴ. 국내시장 진입전략 및 방법

Ⅵ. 마치며
본문내용
Ⅱ. 국내시장 진출 및 현황

1. 합작이전

- 홈플러스는 원래 삼성물산의 할인점 사업부의 브랜드
- IMF이후 그룹차원의 구조조정 필요성 제기
- 삼성물산 유통부문에 대한 외자유치 결정

2. 영국의 TESCO사와의 합작배경

- 타 유통대기업과 달리 호의적인 분위기 형성
- 한국과 영국간의 역사적, 문화적 동질성 교감

3. 진입과정

- 49 : 51의 지분참여로 삼성 테스코라는 한국 내 합작법인 설립
- 다점포, 시장 점유율 확대


4. 중장기 출점 계획 및 목표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2005년까지 할인점 시장 1위 차지를 중장기
목표로 하고 있다.


Ⅲ. 국내진입 성과
매출액
- 최단기간, 최소점포 1조원, 2조원 돌파, 점포 효율 업계 선두

점포 수
- 2개로 시작하여 2002년 연말까지 22개로

시장지위
- 3년 만에 업계 2위로 올라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 성공 사례 분석
  • 국제품이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을 갖고 있으며 까르프가 한국 까르프로 상호 변경을 한 사례나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 홈플러스와 전략적 제휴를 한 경우는 이러한 국내 소비자들의 트랜드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쇼핑 트랜드와 더불어 소매구조의 트랜드 변화 역시 국내 유통 환경변화의 한 부분일 것이다. 3. 소매구조 변화 트랜드 1) 다양한 할인업태 점포의 급속 증대 및 할인업태 상호간 경쟁의 치열 현재 국내에는

  • [국제마케팅] 국순당 쌀막걸리 태국 진출 전략
  • 거시환경 분석⑴ 경제적 환경⑵ 문화적 환경⑶ 정치적 환경⑷ 법률적 환경3. 미시환경 분석⑴ 자사 분석⑵ 경쟁사 분석1. 비어 창 2. 싱 하3. 하이네켄4. 썡쏨 ⑶ SWOT 분석3. 시장진입전략4. STP 전략STPSegmenation5. 4P 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1. 태국 과일 + 막걸리 = 과일 막걸리 2. 백세주 문화관3. 한류를 이용한 드라마 간접효과4. 비오는 날은? 한국의 쌀 막걸리 (연상작용)5. 막걸리와 어울리는 태국 음식은?6. 태국의 관광지 푸켓, 파타야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홈플러스Always good!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할인점영국의 테스코와 삼성의 합작품, 현재 58개 점을 운영, 지역 1번점 전략, 고객중시 전략롯데마트Always with you!믿을 수 있는 할인점현재 53개의 매장을 전국적으로 운영, POS 시스템 도입홈에버(까르푸)자율경영, 철저한 현지화프랑스에서 문을 열어 전세계적으로 체인점이 있고, 국내에는 33개점을 개점하여 운영중, 원스톱 쇼핑실현, 지역특성에 맞게 자율 운영월마트Everyday low price!현재 이마트에

  • [서비스경영] 서비스 실무사례 - E-마트, 맥카폐&스타벅스, SK Telecom
  • 국제품이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을 갖고 있으며 까르프가 한국 까르프로 상호 변경을 한 사례나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 홈플러스와 전략적 제휴를 한 경우는 이러한 국내 소비자들의 트랜드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이러한 소비자들의 쇼핑 트랜드와 더불어 소매구조의 트랜트 변화 역시 국내 유통 환경변화의 한 부분일 것이다.소매구조 변화 트랜드의 첫번째로는 다양한 할인업태 점포의 급속 증대 및 할인업태 상호간 경쟁 치열이다. 현재

  • 마케팅론 - 이마트의 성공 사례
  • 국제품이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을 갖고 있으며 까르프가 한국 까르프로 상호 변경을 한 사례나 영국의 테스코사가 삼성 홈플러스와 전략적 제휴를 한 경우는 이러한 국내 소비자들의 트랜드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쇼핑 트랜드와 더불어 소매구조의 트랜드 변화 역시 국내 유통 환경변화의 한 부분일 것이다. 3. 소매구조 변화 트랜드 1) 다양한 할인업태 점포의 급속 증대 및 할인업태 상호간 경쟁의 치열 현재 국내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