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의류시장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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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ONTENTS
SPA 시장과 성장률
기업소개 및 특징
유니클로의 생산 방식
SPA 대표기업 비교분석
PART Ⅰ
PART Ⅱ
PART Ⅲ
PART Ⅳ
PART Ⅴ
향후 전망
2008년
2009년
2010년
2011년
패션국내시장
26조 3천
26조 6천
28조 5천
29조 5천
신장률
8%
1%
7%
4%
SPA국내시장
5천
8천
1조 2천
1조 9천
신장률
67%
60%
50%
58%
국내 SPA 시장 규모 : 1조 9000억 원
유니클로 매출액 약 4200억 원, 자라 약 1700억 원 , H&M 670억 원
단위:억 원
SPA 시장과 성장률
PART Ⅰ
출처 : 동아신문 http://photo.donga.com/view.php?idxno=20120411008
1984년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사 유니크클로징 웨어 하우스(Unique, Clothing Wearhouse) 의 약자로 ‘유니크, 즉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기업소개 및 특징
PART Ⅱ
평범한 남성 의류점 오고리 상사로 출발
SPA업태를 선언
SPA브랜드의 대표적 기업으로 성장
출처 : 유니클로 http://www.uniqlo.com/kr/corp/
매출액 43배
경상이익 540배
기획, 생산, 유통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시켜 한 업체가 모두 관리하는 방법
SPA란
유니클로의 생산방식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유니클로의 생산방식
PART Ⅲ
“저가격”, “고품질”, “기능성”을 위한 시스템.
전문점 (Speciality retailer)
자사상표 (Private label)
의류 (Apperal)
경기침체에 따른 가치지향적인 소비패턴
=> 의류에 대한 인식전환
고가의 사치품 => 일회성 패스트 상품
출처 : 글로벌 SPA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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