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고과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사고과
차례
1. 인사고과의 의의
2. 인사고과의 목적
3. 인사고과의 절차
4. 인사고과의 방법
5. 인사고과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6. 퀴즈
1. 인사고과의 의의
인사고과란?
-조직 구성원들의 능력과 업적 등을 평가함으로써 인적자원관리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고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통적인 인사고과는 단순히 과거의 성과나 능력 등을 평가하는 것이었으나, 근래에는 종업원들이 가진 잠재적 능력을 발견하여 개발하는데 초점을 둠으로써 구성원에 대한 동기부여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2. 인사고과의 목적
1) 성과의 향상
조직의 성과를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한 것
*인사고과가 조직성과에 향상 도움을 주는가?
*당사자들에게 피드백 시킨 경우 실력과 태도가 개선되어 기업의 성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가?
<연구결과>
평가하고 있는 205개의 회사와 평가하지 않는 232회사를 비교했을 때 재정적으로나 생산성 측면에서 확실히 평가하고 있는 회사가 앞서고 있었다.
2) 공정한 보상
비용보다 얻는 공헌이 더 큰지 작은지 파악하여 그 자원을 사용해야 할지 판단해야 한다.
개인의 업적을 알고 더 많이 공헌한 사람
그렇지 못한 사람
성과금, 보너스, 포상, 칭찬 등
임금삭감, 강등, 문책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