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Object1.
인사고과의 목적과 실패이유
Object2.
효과적인 고과 프로그램의 성격
Object3.
인사고과의 다양한 방법
Object4.
효과적인 인사고과 면담과 성격
- 본문내용
-
1. 관리자와 평가를 받는 종업원사이의 논의가 부족
2. 종업원의 직무내용과 평가기준 사이가 불명확
3. 관리자가 인사고과에 보내는 시간과 에너지로부터 이익을 느끼지 못하거나 오직 나쁜 성과에만 관심
4. 관리자가 평가면담에 직면하는 것을 싫어할 때
5. 관리자가 종업원에 대한 평가나 피드백에 충분히 정통하지 못할 때
6. 평가의 비판적 역할과 종업원 개발의 역할에 갈등이 생겼을 때
7. 평가만 이루어지고 그 후 후속조치가 적을 때
부하직원평가 (Subordinate Appraisal)
관리자들의 성과를 평가하는 것에 대해 부하들은 특히 가치 있는 정보의 출처
관리자에게 보고하는 사람인 부하직원은 종종 관리자가 종업원들을 다루는 방법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동료평가 (Peer Appraisal)
동료들은 감독자가 종종 관찰하지 못하는 측면에서 성과 정보의 탁월한 출처
성과, 행동, 특성 주어진 평가요소를 중시하므로 피고과자에 대하여 자유로이 서술하는 방법
장점: 상사에게 종업원 승진 가능성을 요구
단점: 종업원 특성 보고서 작성시 시간소모
-비난게임
-원인에 대한 분석이 필요
-직접적으로 문제를 해결시켜줌
지원(Be supportive)
-“내가 뭘 도와줄까?”
-관료적인 절차 또는 불충분한 자원의 문제
-관리자가 직원들의 문제들을 제거해주면 직원들은 높은 수준의 능력을 발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