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 공략 희망의 바다를 찾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42. 틈새시장 공략! 희망의 바다를 찾아서
.
틈새시장 공략, 102P
한눈에 보기
레드오션:이미 시장에 많이 난입해 있는 사업을 가지고 경쟁하는 시장
대표적 사례:PC방이나 요식업 등
단점:초기 시장진입은 쉽지만 수익 등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블루오션:경쟁자가 없는 유망한 시장
대표적 사례 : 김치냉장고 개발, 메가스터디의 인터넷 강의 도입 등
단점 : 경쟁자가 거의 없어 사업의 성공 가능성도 크지만 미지의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 점에서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큰 시장
한눈에 보기
퍼플오션 : 경쟁 펼쳐지는 기존시장(레드오션)+잠재력 지닌 새로운시장(블루오션)
대표적 사례:껌 시장에서 자일리톨의 등장,라면시장에서‘꼬꼬면’의 등장,
벽걸이 드럼세탁기의 등장 등
벽걸이 드럼 세탁기의 경우 기존 드럼세탁기의 설치방법과 용량의 기존 관념을 과감하게 뛰어넘어 벽에 부착하는 방식을 시도, 돌풍을 일으켰다.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세탁기 시장에서 거둔 성공이라는 높은 평가
이 회사는 포화상태인 가전 시장에서 기존 제품과 비슷한 방식으로 수요를 창출해내는 것이 한계에 도달했다고 판단하여 퍼플오션 전략 실행
→시장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남다른 사고방식과 틀을 깨는 상상
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기능
  • 바다-III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데이터베이스 연구실에서 4년에 걸쳐 개발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로서 1997년 8월 서울 국제 데이터베이스 쇼 및 컨퍼런스와 SOFT EXPO ’97에 발표된 바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문서 모델링에 적합한 객체지향 자료 모델을 제공하고, 한글 자료에 대한 내용 기반 정보 검색을 제공하며, 다수 사용자 접근을 지원하고, 정지 화상, 음성,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의 저장 관리를 위하여 BLOB 자료형태를 지원하며, 원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시장 개척중국 찍고 북미일본 공략엔씨소프트에서 개발한 ‘리니지’의 대만에서의 강세는 국내 온라인게임이 대만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국내 업체들에게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은 엔씨소프트의 성공에 힘입어 대만을 필두로 한 중화권 시장 진출에 열을 올리기 시작했다. 특히 대만의 경우 대만 시장 자체보다는 중국 시장 공 략의 전초기지로서의 의미가 더 커 활발하게 이뤄졌다. ‘리니

  • [마케팅] SK텔레콤 마케팅전략
  • 시장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 내수 시장 포화에 다다른 현재 통신업계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전망된다.블루오션을 찾아서 모바일서비스 개척SK텔레콤은 이 같은 강력한 수익 기반을 발판삼아 미래의 푸른 바다가 될 만 한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행보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영화 음악 게임 등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통해 무선인터넷 매출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3세대(WCDMA) 등 21세기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공략했을 때의 마케팅 효과는 일반 잠재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보다 몇 배는 더 효율적일 것이다. 4. UCC를 활용한 성공적인 온라인 캠페인의 필수 요소.성공적인 UCC캠페인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4가지 요소에 대한 검토가 수반되어야 한다 - Interactivity , interaction, Targeting, Entertainment제 5 장. 동영상 UCC 산업의 문제점과 전략방안제 1 절 동영상UCC 사업의 문제점과 방안동영상 UCC 사업은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시장환경과 근본적인 경영환경

  • [마케팅] 히트상품 햇반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시장을 공략한 상품출시를 한 반면 햇반은 이러한 차별화 전략에서는 약간 부진하다고 할 수 있다. (3) Opportunity우리나라의 전체 쌀 소비량 중 쌀 가공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2~3%에 불과하다. 15%에 육박하는 일본과 비교해 보았을 때 크게 낮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쌀 가공제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새로운 기회로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급격히 시장규모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시장성장의 잠재력이 기회의 한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