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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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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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 선정 이유
Ⅰ. 듀오 소개
1. 연혁
2. 경영이념
3. 듀오의 가치사슬
4. 경영자원 분석
Ⅱ. 환경 분석
1. 산업구조 분석
2. 결혼정보회사 시장 분석
Ⅲ.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7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판매촉진 (Promotion)
5. 사람 (People)
6. 물리적증거 (Physical evidence)
7. 서비스 과정 (Process)
Ⅵ. DMS 분석
1. DMS 란?
2. DMS의 배경
3. DMS 서비스 내용
4. DMS의 이상형 추적 방식
5. 커플매니저의 컴퓨터 활용범위
6. DMS의 장점
7. 다른 매칭 시스템과의 비교
Ⅶ. DMS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CRM의 도구로서 DMS에 대한 문제점
2. 개선방안
Ⅷ.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4. 경영자원 분석
1) 유형 자원

전국에 11개의 지사 (종로, 강남,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울산, 창원, 수원, 전주)와 해외에 2개의 지사(LA, 뉴질랜드)를 가지고 있다. 이들은 모두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관리, 운영되고 있다. 이는 지역적인 시장을 살펴보았을 때 국내 시장에서는 각 주요 지역 망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고, 해외지사의 경우에는 앞으로 많은 진출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2) 인적 자원

듀오에서 220명의 전체 종업원 중에서 커플 매니저가 차지하는 비중은 150명 정도가 된다. 각 팀별로 전문적인 커플 매니저가 있고, 그들의 역량과 활동 범위는 실로 크다. Human communication 을 소중하게 여기는 DUO에서 고객들과 직접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고객의 인간관계에 다리 역할을 하는 커플 매니저들의 역할은 실로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 DUO에서는 이러한 커플 매니저의 질과 능력을 고급화 시키고 그들의 창조적인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커플 매니저의 자격으로는 무엇보다도 적극적인 성격과 풍부한 창의성을 가지고 있는가의 여부가 가장 중요하고 이러한 커플 매니저들을 사내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커플 매니저들의 1:1 전담제 역할이나 커플 매니저들이 회사 수익성 증대와 고객 관리 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II. 환경 분석
1. 산업구조 분석
1) 산업 내 경쟁자

ⓛ 산업의 집중도가 매우 크다. 상위 5개 기업의 시장점유율이 70% 가까이를 차지한다.
② 전략, 목적 등이 동질적인 동종 경쟁 업체들이 존재한다.
③ 이미 프로그램이나 제품에서는 경쟁사들과 별다를 바가 없다. 경쟁자들끼리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에는 그 한계가 있다.
④ 그러나 회원들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차별화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므로 해서 차별적 우위를 점하려 하고 있다. 특히나, 세분시장의 발견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그 핵심이다.

2) 잠재적 진입자

치열한 경쟁 속에서 틈새시장을 노리는 잠재적 진입자를 경계할 필요가 있겠다. 이 산업분야에 있어서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리라 예상되는 것이 2가지 정도이다. 첫째는, 초기진입자의 우위로서 경험효과에 의한 누적돼 온 커플매니저들의 노하우와 같은 것이다. 그리고 둘째는, 브랜드 인지도 및 상표 충성도에서 비롯되는 브랜드 효과이다.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는 사업 성격 상, 위에 언급된 두 가지는 신규 진입자에 대한 진입장벽으로 충분하리라 본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duo.co.kr
www.dot21.co.kr
www.itmecca.com
www.seri.org
www.dt.co.kr
www.chosun.com
www.donga.com
www.joins.com
www.mk.co.kr
www.psinet.com
www.lgeri.com
www.econopia.com
www.rating21.com
www.dakscl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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