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6장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진출국가의 선정

제2절 해외시장 확대전략

제3절 진입방식의 결정
1. 진입방식의 종류와 분류
2. 진입방식의 결정을 위한 고려 요인

§해외진출 사례 분석§

1>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I. 삼성의 중국영업 현황

II. 중국 핸드폰 시장의 돌풍, 삼성 애니콜

III. 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요인

2> 실패 사례-대우자동차(주)의 인도 해외투자사업

Ⅰ. 투자기업 및 현지법인 개요

Ⅱ. 해외투자사업 개요

Ⅲ. 해외투자사업 부진 사유

Ⅳ. 시사점
본문내용
제1절 진출국가의 선정

※고려 사항
-기업이 경제, 정치, 문화, 지리적 조건 등 기업외적인 요인
-기업이 지닌 경쟁적 역량을 기장 잘 유지, 개선, 확대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

1. 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
① 일차적 목표 : 해외 및 잠재국가 중에서 기업의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국가를 발견
② 표적국가에 대한 검토 : 일차적으로 기회와 위험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함
③ 지표 : 시장매력성과 시장장벽
- 시장매력성 : 시장 기회
- 시장장벽 : 진입장벽과 위험
④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다양하고 그 영향 정도에 대한 차이 존재

2. 진출국가의 선정절차
① 목적 : 진출해야 할 시장을 진출하지 않아야 할 시장과 구분하여 실질적으로 진출할 국가를 파악
② 표적국가 선정작업의 3단계 과정
- 경영여건상의 이유로 근본적으로 고려대상에게 제외되어야 할 국가를 추림
- 진출대상 국가들에 대한 개략적 분석
- 선정된 국가에 대해 보다 근원적인 세부분석

(1)예비선정 단계
① 특정 요소에 근거, 고려대상이 될 수 없는 국가들을 제외
② 의사결정기준 : 기업의 활동자체나 추구하는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제반 요인
- 제품관련 요인 : 기후, 문화, 사회간접시설 등 지금부터 가까운 장래까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론]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 전략을 수립했다.싱가포르의 가장 큰 특징은 국가 전체가 경제특구라는 점이다. 싱가포르는 시장경제원칙에 입각해, 몇몇 공공산업과 금융 및 법률․경영서비스를 제외한 전 업종을 외국기업에 완전 개방했다. 아시아의 무역, 물류, 금융 등의 비즈니스 허브를 지향하는 싱가포르는 이 세 가지 인프라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조세지원이 크지 않은 대신에 협조적 노사관계. 낮은 노동비용. 영어 인프라(영어 의사소통, 26개의 외국인학교), 국제금융 중심

  • 무역개론 레포트
  • 제 목 : 무역개론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무역학개론학 과:전자상거래학 번:이 름:제 출 일:2003. 06. 24담당교수:목 차제1부 무역이론 및 환경☞ 제1장 무역의 개념과 무역학의 성격☞ 제2장 무역이론☞ 제3장 무역정책☞ 제4장 외 환☞ 제5장 국제수지☞ 제6장 국제 경제환경제2부 무 역 전 략☞ 제7장 기업의 세계화☞ 제8장 해외시장 진입전략☞ 제9장 수출마케팅전략제3부 무 역 관 리☞ 제10장 무역관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경영(1)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글로벌화(globalization) 또는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 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는 국제화와도 비교가 되는데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가 종전의 국가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에서 한 국가에 있던 기업이 다른 국가로 진출하는 것을 의미하는

  • [생산관리] 도요타
  • 시장에 경영자원을 집중 투입하여 전체로서의 효율을 확보할 필요성도 커졌다. 즉 해외사업 본부를 발족시켜 해외사업 전체를 재검토하고 국내공장을 포함하여 세계적인 생산 개발 체제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서서히 가시화 되었다. 2)도요타의 신글로벌 경영 전략도요타는 닛산보다는 한결 여유롭게 글로벌화를 추진하였다. 도요타는 북미와 유럽 진출에 혼다나 닛산보다 뒤졌지만 북미 현지법인 TMM이 2년이나 앞당겨서 흑자를 냈고 1992년에도 다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시장 진출에 따른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4장에서는 BBQ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서 중국 현지에 맞는 SWOT, 4P 등을 통해서 알아 볼 것이고. 제5장에서는 중국공략에 실패한 롯데리아의 사업전략분석과 BBQ와의 비교분석을 통한 롯데리아의 실패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제6장에서는 우리나라기업이 해외진출을 위해 갖추어야 할 내용에 대해 살펴본 후 제7장 결론을 맺도록 할 것이다.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