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6장 해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절 진출국가의 선정
제2절 해외시장 확대전략
제3절 진입방식의 결정
1. 진입방식의 종류와 분류
2. 진입방식의 결정을 위한 고려 요인
§해외진출 사례 분석§
1>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I. 삼성의 중국영업 현황
II. 중국 핸드폰 시장의 돌풍, 삼성 애니콜
III. 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요인
2> 실패 사례-대우자동차(주)의 인도 해외투자사업
Ⅰ. 투자기업 및 현지법인 개요
Ⅱ. 해외투자사업 개요
Ⅲ. 해외투자사업 부진 사유
Ⅳ. 시사점
- 본문내용
-
제1절 진출국가의 선정
※고려 사항
-기업이 경제, 정치, 문화, 지리적 조건 등 기업외적인 요인
-기업이 지닌 경쟁적 역량을 기장 잘 유지, 개선, 확대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
1. 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
① 일차적 목표 : 해외 및 잠재국가 중에서 기업의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국가를 발견
② 표적국가에 대한 검토 : 일차적으로 기회와 위험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함
③ 지표 : 시장매력성과 시장장벽
- 시장매력성 : 시장 기회
- 시장장벽 : 진입장벽과 위험
④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 다양하고 그 영향 정도에 대한 차이 존재
2. 진출국가의 선정절차
① 목적 : 진출해야 할 시장을 진출하지 않아야 할 시장과 구분하여 실질적으로 진출할 국가를 파악
② 표적국가 선정작업의 3단계 과정
- 경영여건상의 이유로 근본적으로 고려대상에게 제외되어야 할 국가를 추림
- 진출대상 국가들에 대한 개략적 분석
- 선정된 국가에 대해 보다 근원적인 세부분석
(1)예비선정 단계
① 특정 요소에 근거, 고려대상이 될 수 없는 국가들을 제외
② 의사결정기준 : 기업의 활동자체나 추구하는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제반 요인
- 제품관련 요인 : 기후, 문화, 사회간접시설 등 지금부터 가까운 장래까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