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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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ge3 들어가며 (스타벅스 소개)
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
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


page3 스타벅스 커피의 연혁 및 사업 현황
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
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


page3 스타벅스 커피의 연혁 및 사업 현황
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
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


page3 스타벅스 커피의 연혁 및 사업 현황
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
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


page3 스타벅스 커피의 연혁 및 사업 현황
page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고도성장 비결
page8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체험 마케팅 제공수단 분석
본문내용
들어가며 (스타벅스 소개)

스타벅스의 성공비결 최근 수년동안에 주로 경영에 관한 책들이 많이 출판된 것을 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성공하느냐 그런 얘기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뭐 이런 책을 비롯해서 경영마인드에 대한 그런 책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많이 나왔습니다. 아마 사람들이 살기가 어려워지니깐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뭐 없을까? 이런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스타벅스' 라고 하는 한 책이 나왔는데 그 책은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다 이런 이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커피 브랜드를 만들어서 성공한 것입니다. 그러니깐 말 그대로 커피 한잔으로 성공했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처음에 시작할 때 점포가 하나밖에 안 됐는데 지금은 10년이 지난 다음에 20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런 얘기를 합니다. 1%의 저급한 커피를 섞어가지고 50%의 이익을 본다고 해도 결국에 가서는 90%의 고객을 잃어버리게 된다. 이익을 좀 남기기 위해서 저급한 것 썼다가 이익을 많이 남겼지만 결국에 가서는 90%의 고객을 잃어버린다고 하는 것이죠. 그는 이렇게 얘길 합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세심하게 하되 지혜롭게 생각하라. 다른 사람보다 더 모험을 하되 안전성을 생각하라.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꿈을 꾸되 현실적으로 생각하라.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기대하되 가능성을 생각하라. 그러면서 그는 그의 책의 제목을 영어로 이렇게 썼습니다. "Pour your heart into it." 이 말을 그대로 그 속으로 이 사람의 입장에서는 커피겠죠. 그 속에다가 너희의 마음을 쏟아 넣으라. 비록 커피 한잔이지마는 그 속에다 네 마음을 쏟아 넣으라. 그것이 그의 브랜드를 유지하는 유일한 비결이고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타벅스는 1987년 그는 획기적인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스타벅스의 6개 점포와 배전 공장, 그리고 브랜드 네임을 380만 달러에 매입하게 된 것이다. 그는 새로운 합병회사를 스타벅스 코퍼레이션(Starbucks Corporation)이라고 명명했다. 현재의 스타벅스 커피가 정식으로 출범하게 되는 셈이다.
슐츠는 스페셜 커피의 시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당시 소비의 주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이비 붐 세대의 등장은 그에게 이러한 확신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그들에게는 건강, 가족, 가벼운 사교모임에 대한 욕구가 강하게 자리 잡고 있었고, 그와 같은 욕구를 스타벅스가 충분히 실현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슐츠는 믿었다. 따라서 그의 사업전략은 단순했다. 어느 누구도 강력한 리더로서 자리 잡고 있지 못한 스페셜 커피 시장에서, 전국적인 지명도와 로열티(loyalty)를 지닌 1위의 업체로 먼저 자리매김하는 것이었다.
그는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스페셜 커피와 배리스타(baristar)의 서비스, 그리고 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낭만이면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다. 사업초기에 슐츠가 스타벅스에서 실현하고자 했던 비전은, 단순한 소비재로서의 커피가 아닌 특별한 질과 서비스와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화 된 커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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