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STARBUCKS(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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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직도 및 프로젝트 진행 일정········2
스타벅스 개관················3
스타벅스의 경영이념
스타벅스의 역사
스타벅스의 로고
스타벅스 1부 요약··············3
제 1장 : 하월드 슐츠는 누구인가?
제 2장 : 초기 스타벅스 창업과정
제 3장 : 비젼의 시작
제 4장 : 새로운 꿈을 향해
제 5장 : 아이디어보다는 사람을
제 6장 : 새로운 파트너와 진실성 그리고 시작...
현 실태···················6
스타벅스의 총 매출액 변화
스타벅스의 매장 증가 추이
주요 국가별 매장 증가 추이
스타벅스의 복지 현황
스타벅스경쟁사 분석·············7
로즈버드
카푸치노 익스프레스
세가프레도
톰앤톰스
자바
씨에틀즈 베스트 커피
커피빈
시티 오브 에스프레소
스타벅스 전략과 성공요인···········9
소비자의 욕구 충족
철저한 품질관리, 세계적 공통의 맛
미학마케팅
체험마케팅
현지화전략
친밀감 상승 전략
환경친화적 마케팅
문화마케팅
현지답사, 관찰 및 간단한 인터뷰·······11
본사
종로, 명동점
인사동점
스타벅스 비판 및 결론············12
본문내용
제1장 : 하월드 슐츠는 누구인가?
1953년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너무나도 가난했던 어린시절 그는 미식축구로 장학금을 받아 기적적으로 대학생이 된다.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면서 많은 실무를 배우고 건강한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
그 후 그는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사장 겸
총지배인이 되어 사회적 부를 누리고 있었다. 너무나 우연히도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을 접해, 대기업 부사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그러던 중 다시 스타벅스에서 나와 독자브랜드를 개발하다가 스타벅스를
사들여 스페셜티 커피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많은
스토어를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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