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온라인음악 멜론의 경쟁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Industrial Analysis
1) Quantative Measures
2) Qualitative Measures
3) Company profile:  멜론(SKT)

Market analysis
1) Market Segmentation
2) Characteristics of Each Segment
3) Targeting strategy
4) Positioning strategy의 한계

Competitor analysis
-개요
-단기적 경쟁자
가. 벅스
나.맥스MP3
-장기적 경쟁자
가.도시락(KTF)
나.뮤직온

Evaluation of short and long perspective competitors

Recommendation for melon
본문내용
Industrial Analysis

-Other Macro Environment (Technological, Economic, Political, etc.)
① technological :
P2P나 무료 mp3의 배포를 막기위한 새로운 형태의 파일 형식의 개발
각종 휴대기기( 휴대폰, MP3, 게임기..등)의 단일 품목화(convergence)
② political :
-무료 mp3에 대한 불법화 선언 (판결안 필요)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이태운 부장판사)는 이날 결정문에서 “소리바다 운영자는 ‘소리바다3’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MP3파 일을 업로드·다운로드하도록 해서는 안되며, 소리바다3 프로그 램을 배포해서도 안된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또 “소리바다 이 용자들의 MP3파일 복제는 개인적 이용이라고 볼 수 없으며, 이용 자들이 개별적으로 선택한 시간·장소에서 유선통신의 방법으로 수신·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복제권과 전송권을 침해했다고 볼 수 있다”고 인용 취지를 설명했다.
법원 결정은 원고측이 10억원을 공탁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 하며, 음제협측은 이날 수일내로 공탁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플레이어 산업분석
  • 경영 세미나아직도 수요가 많으며 커지고 있는 시장 국내업체와 해외업체간의 치열한 경쟁제품의 현지화와 표준화 전략의 적절한 배분계속 커져가는 용량과 작아지는 제품크기사후 서비스와 구매 접근의 용이성 증대- * -국내 MP3 산업발전을 위한 제안디지털 경영 세미나해외 사업에 집중 투자의 필요성자신의 강점을 되집어 볼 필요성관련 산업으로 진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온라인 음악시장 : 아이튠스 04Y 수익 : 2억 7900만달러제품의 이미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음악 소비방식 변화에 맞춰 벅스는 ‘인터넷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를 핵심 사업으로 2000년 2월에 설립되었다. 2002년에 가입회원 1000만을 넘어섰고 2004년에는 총 이용자 2000만을 기록하며 국내최대 온라인 포털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음원저작권 문제로 인한 소송과 음반제작자들과의 갈등 등으로 인해 2000년 대 초반 위기를 겪었고, 그 이후 지분과 경영권의 양도 및 유료화로 활로를 모색하였으나 대형 통신사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한 멜론, M-net 등으

  • 멜론 Melon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멜론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시
  • 서비스분석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향후전략 아이디어INDEX1. 멜론 melon 소개2. 멜론 서비스특징3. 멜론의 수익구조4. 음원유통 시장환경 분석(1) 음악 유통시장의 특성(2) 음원시장 경쟁상황분석5. 멜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6. 멜론의 성공요인 및 전략7. 멜론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1) 빅데이터 기반 맞춤서비스 전략(2) SKT와의 공동프로모션(3) K-POP 상생 플랫폼구현(4) 카카오와의 인수합병(5) 커뮤니케이션 전략(6)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전략적 신규사업 발굴을 추진한다. 또한 투자회사의 가치증대를 위하여 Portfolio Management를 강화하고 , 기술 및 표준화에 기반한 미래사업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다- 고객중심 경쟁력 강화SK텔레콤은 Brand, CS, N/W 품질, 요금 등 고객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차별화한다. - 책임경영 체제 강화 SK텔레콤은 CIC 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하여 각 CIC의 전문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CIC간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People/System/Culture 혁신을 가속화 한다. 그리고 SK텔레콤이

  • 주 레인콤의 아이리버 CEO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소개 아이리버 기업의 역사사업
  • 전략으로 기기 가격을 더 낮출 수 있었다. i-Pod은 세계 시장에서 100~200달러 수준의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시장에서도 지난 2005년 9월 출시된 i-Pod 나노의 경우 당시 국내 제품들보다 30% 정도 저렴한 가격이었다. 또 i-Pod이 슬림과 휠이라는 디자인으로 승부를 건 것이 레인콤의 디자인 강공을 무력화시켰다. 세계적으로 온라인 음악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i-Pod의 콘텐츠 서비스 i-Tunes는 애플의 더할 나위 없는 강력한 무기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