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온라인 음원 시장
2. 벅스뮤직 소개
3. 벅스뮤직 경쟁사 분석
1)멜론의 성장
2)멜론의 성공요인
3)멜론의 영향
4) 진행 방향
Ⅱ. 본론
1. 벅스뮤직 현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분석
1) 벅스뮤직 마케팅믹스 4P분석
① Product(제품)
② Price(가격)
③ Place(유통)
④ Promotion(촉진)
2) SWOT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3) 소비자조사
2. 벅스뮤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WO전략
2) 새로운 Targeting과 Positioning 전략
① Targeting
② Positioning
③ Slogan
3. 마케팅 실행 방안
1) 1단계: 서비스 개선
① 모바일 앱의 UI, UX 개선
② 카카오 뮤직과 연계를 통한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 강화
2) 2단계: 고객 유치
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
② 제휴를 통한 이용자 유입경로 다각화
③ ‘나를 표현하는 음악 찾기’ 어플리케이션
3) 3단계: 고객 관리
① 뮤직 다이어리
② 스토리텔링 어워드
③ 소비자 간담회
Ⅲ. 결론 및 나의의견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
벅스는 SNS를 개설, 운영하여 새롭게 제시된 벅스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 벅스의 새로운 이미지를 대변하는 슬로건 '나를 찾는 세상, 벅스'는 음악적 취향이 나를 보여준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 벅스의 새로운 슬로건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려면 초기에 시선을 사로잡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현재 페이스북은 많은 기업들이 그들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이 되었다.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기존에 페이스북에 형성되어 있는 이용자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넓은 범위의 잠재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페이스북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은 보통 재미있는 컨텐츠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거나 새로운 제품 출시의 경우, 체험마케팅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시키는 방식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벅스의 경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므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여 재미있는 컨텐츠를 담은 이벤트 방식이 더 적절하다.
- 참고문헌
-
?이통3사 `음악 전쟁` 불붙는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104187
?로엔, 모회사 SKT와 음악사업 제휴 강화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81215&g_menu=020300
?소비자 반발·탈퇴…음악 시장 대혼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3066251
?2013년도 2분기 음원사이트 점유율
http://karaboard.com/bbs/board.php?bo_table=community&wr_id=1070718
?벅스의 제품과 가격 전략
http://www.bugs.co.kr/pay/recommend?wl_ref=new2_gnb
?“카카오, 음악 서비스 '카카오뮤직' 출시”, 권영전, 연합뉴스, 2013.09.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1&aid=0006498567
?"카카오뮤직, 순조로운 출발…엠넷·벅스·네이버뮤직과 이용자수 대등", 이대호, 디지털 데일리, 2013.10.02.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9311
?"소비자 반발·탈퇴…음악 시장 대혼란", 유재혁, 한국경제, 2013.07.0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3066251
?"“귀를 잡아라“ 디지털은 '음원 전쟁 중'", 남혜현, 지디넷코리아, 2013.10.28,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028111402&type=xml
?각 사이트별 고음질서비스 제공 현황
① 네이버 http://music.naver.com/promotion/specialContent.nhn?articleId=3956
② 멜론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63085
③ 엠넷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68155&g_menu=023110&rrf=nv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대] 음원시장 후발주자의 반격", 이지성, 서울경제, 2013.10.24,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10/e20131024155527120180.htm
? 벅스뮤직 보도자료, http://www.neowizinternet.com/new/pr/pr.php
? Philip Kotler, 안광호, Gary Armstrong, 『마케팅 입문』, 경문사, 2013
? 임성준, 정수열, "온라인 음악의 강자 (주)벅스의 새로운 도전", 2007
? SERI 경영노트 ? 고객을 움직이는 넷플릭스의 마법, 김병수, 삼성경제연구소, 2012.12.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