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플레이어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P3 플레이어의 정의

2. MP3 플레이어의 역사

3. MP3 플레이어 시장분석
- 외부환경 분석
- 거시경제 분석
- 시장 점유율
- MP3 플레이어 시장 경쟁기업

4. SWOT 분석 및 제품수명주기
`
5. MP3 플레이어 산업 발전방향
본문내용
산업 내 경쟁자
- 삼성전자
강력한 마케팅 능력, 막대한 자본투자
반도체 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 카레고리 세분화 및 프리미업급 주력
전자산업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 핵심사업부에 편입

- 레인콤
기술과 스피드에 의한 시장선점
유통망 : 백화점, 양판점, 용산 집단 상가 등 중심 구축
“Kill iPod”를 내세운 글로벌화 전략
고객니즈 바탕으로 한 타 음악재생기기 장점 결합

산업 내 경쟁자
- 거원 시스템
다양한 이퀼라이저 모드, 저렴한 가격
사용자 위주의 기능 설정, 온라인 유통시장에서의 강세 유지
SK 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음악 서비스 ‘멜론’ 개시)

- 그 외 : LG전자, 엠피오, 에이원 등
참고문헌
정보통신정책 제 17권 2호 통권 363호
LG 경제연구소 주간경제 677호
한국정보통신 수출센터(ICA)
“수출 유망품목 해외진출전략 연구”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산업 Breief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무것도 없습니다...어떻게 된건지 아..짜증...
    용량도 446kb라니 허...참 사기당했네..
  • vhr***
    (2006.03.30 18:46: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안열려요....................................................
  • uri4***
    (2005.12.15 23:34:1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도움이 많이 됐어요~~
  • leese***
    (2005.12.07 20:36:56)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잘봐씁니다
  • hatebr***
    (2005.11.28 11:19:06)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잘봤어요~
  • dew8***
    (2005.11.01 20:58:2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의 수출타당성 분석
  • 아이리버의 수출타당성 분석목 차서론아이리버 소개기업소개제품소개아이리버 해외수출1>거시환경타당성2> 과업환경타당성3>수출동기4>수출경로아이리버 산업구조 분석다른 기업과의 경쟁비교분석국내경쟁업체들의 전략국내업체끼리의 경쟁에 관한 전망아이리버 사업전략타당성시장세분전략타당성마케팅MIX전략타당성4p1s 전략표준화전략vs차별화전략가장 중점을 둔 전략부가가치마케팅전략MP3저작권 문제MP3플레이어를 대체할 제

  • [마케팅] `아이리버` 레인콤에 관한 마케팅 연구
  • 분석 ㈜하빈( http://www.exonion.com) - KAIST 석박사 출신들이 주축이 되어 1998년 4월에 설립한 회사로서 Voice Telecard, MP3CD Player, 무선통신 RF반도체 등을 개발/생산하는 정보통신 제조벤처 기업- ‘엑소니언’ (대표브랜드)- 기술 축적도 면에서는 우수하지만 아이리버에 비해 디자인 및 고객지원에서는 떨어진다는 평을 받고 있다 - 하지만 mp3플레이어 자체의 역사가 잛고 기술 축적도가 우수하기에 무시할 수 없는 경쟁사 소니 (http://www.sonystyle.com) -

  • [소비자행동] MP3플레이어 소비자의 특성과 구매행동 분석
  • MP3플레이어 산업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이 변화하게 되었다. 특히 이러한 변화들은 2000년대의 IT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불러왔고, 그로 인하여 MP3플레이어 사용자들은 매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여 왔으며, 현재는 MP3플레이어 시장자체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가 점차 개성화되고 다양해짐에 따라 본 연구는 MP3플레이어 사용자의 특성과 구매행동을 분석함으로써 포화되어있는 MP3플레이어 소비 성향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 [소비자행동] MP3플레이어 사용자의 특성과 구매행동 분석
  • MP3플레이어 산업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이 변화하게 되었다. 특히 이러한 변화들은 2000년대의 IT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불러왔고, 그로 인하여 MP3플레이어 사용자들은 매년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여 왔으며, 현재는 MP3플레이어 시장자체가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가 점차 개성화되고 다양해짐에 따라 본 연구는 MP3플레이어 사용자의 특성과 구매행동을 분석함으로써 포화되어있는 MP3플레이어 소비 성향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 전략
  • 6th Decision 을 위하여!iRiver 6th Decision을 위하여 ContentsI. Executive Summary . 3II. Case: iRiver . 4III. Discussion Questions . 151) 현재까지 MP3플레이어 산업에서의 KSF는 무엇이었는가? 레인콤이 내린 의사결정 내용들이 앞서 분석한 KSF와 부합하는지 살펴보고 잘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의견을 개진하시오. .. 152) 아이리버의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분석해 보시오. . 163) 초기 생산공장의 입지선정의사결정(3rd decision)과 생산공장의 증설(5th dec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