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파워콤의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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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 선정이유

● 목표시장

● 서비스 개념

● 운영 전략 & 서비스 전달시스템

● 마치며

본문내용
● 기업 선정이유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일반적인 전망과 달리, 아직도 성장하는 시장이라 말하며 2005년 9월 1일부로 시장에 뛰어든 파워콤이라는 회사가 있다. 파워콤의 시장 진입으로 인해서 초고속 인터넷 시장 상황은 출혈경쟁을 마다 않는 ‘레드오션’상태가 되었다. 1200만이라는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들의 수가 정체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파워콤이 신규 가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기존의 사업자들의 고객들을 뺏어와야 하기 때문이다.
한전 계열사로 있다가 2년 전 LG그룹으로 편입된 파워콤은 국내에서 KT 버금가는 망을 구축하고 있지만, 그동안 정부 규제로 소매시장에는 진출하지 못했다. 정부의 규제가 풀리면서 인터넷 소매업 시장에 진출한 파워콤은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빠른 속도와 질 높은 서비스로 승부를 걸겠다면서 의욕 있는 출발을 했다. 이러한 파워콤의 전략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은 생각에 이 기업의 서비스 전략을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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