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서비스 시장 분석 변화와 전략 -파워콤, 지역방송, 무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인터넷 서비스 시장 실패 기업 선례분석

Ⅱ.파워콤의 마케팅 전략

Ⅲ.지역방송 인터넷 서비스가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방안
Ⅳ.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역방송 인터넷 서비스의 대책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인터넷망 서비스 시장의 특성

우리나라의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시장은 각 기업들의 공격형 전략을 통해 비약적 성장을 이뤄냈다. 이는 결과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가구보급률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가입자 수 증가가 정체되고, 서비스의 정액 요금구조로 인해 매출액 증가 역시 둔화됨에 따라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들은 안정적 수익과 지속적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2.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기업의 선례분석

1) 두루넷의 사례분석
두루넷은 모회사인 삼보컴퓨터의 몰락에 기인한다고 본다. 삼보컴퓨터는 문어발식 기업 확장, 저가 정책으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더불어 무선호출기∙시티폰사업의 실패로 인해 막대한 자본소요가 발생하는 인터넷사업의 현금흐름을 감당하지 못하고 부도를 맞은 것이다. 즉, 잘 나갈 때의 동력을 핵심사업의 역량 강화로 연결하지 못하고 허비한 것이 실패의 근본원인이라 할 수 있겠다.

2) 온세통신의 사례분석
온세통신은 2000년 8월에 신비로-샤크라는 이름의 인터넷망 사업을 시작했다. 이 당시 시장은 과열경쟁시장으로서 후발주자인 온세통신은 주위로부터 뒷북치기 사업을 한다는 비난을 받았다. 또한 자가망이 없이 파워콤의 인터넷망을 100%임대해서 사용하고 있으므로 수익의 한계에 다다를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참고문헌
권로미 기자 (2005-08-31), 「현빈 김선아 박주영 누가 이길까...초고속인터넷 3사 광고戰」,
헤럴드생생뉴스
강인규 (2005), 초고속 인터넷시장동향, KSI논문, 28-32.
문양선 김은미 외 (2002), 무선인터넷 개론, 1판, 서울, 연학사, 47-60
손창용∙여현철 (2002), 한국 케이블TV 산업론, 커뮤니케이션북스, 131. 136. 137. 147.
이건창 (2005), 현대경영의 이해, 제 2판, 무역경영사, 71-75. 107-127. 205-244.
장석권 (2002), 인터넷 산업 분석, 1판, 서울, 한양대학교 출판부, 153-198
함정선 기자 (2005-11-01), 「경쟁사 분열로 파워콤 '어부지리'」, 아이뉴스24
허원 기자 (2005-10-05), 「웰컴 투 IT강국-초고속인터넷 ‘빠르게 더 빠르게’…속도전에 사활」,
파이낸셜뉴스
LG경제연구원 (2005), 2010 대한민국 트렌드, 1판, 서울, 한국경제신문, 127~13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모토로라 마케팅전략
  • 변화에 따라 창출되는 게임폰의 수요에 맞서 타겟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적극적 홍보 활동을 펼친다. A/S를 통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토로라 브랜드가 보유한 세련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PCS시장에 진입하여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새로운 시장에 맞는 PCS폰의 개발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PCS통신 업체의 고객들에게 체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 셀룰러 단말기 브랜드인 점을 감

  • [마케팅조사] 21세기 IMT-2000의 상용화를 위한 성공전략
  • 분석하고, 상용화에 따른 예상서비스를 살펴보고, 그것를 통해 소비자들을 분석하므로써 성공적 상용화를 위한 발전방향 및 수요도 그리고 성공전략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의 방법 본 연구에서 목적을 당성하기 위한 세부적인 연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문헌연구를 통해 이동통신 서비스 산업의 변천사를 알아보고, IMT-2000의 현황을 세계시장과 우리나라 시장으로 구분하여 현황을 살펴본 다음 IMT-2000의 기술적특징을 알아보겠다. 그리고

  • [경영실패사례분석] 온세통신의 사업실패 요인분석
  • 서비스 개시흑자 전환무선랜 샤크에어 서비스 개시매니콜 서비스 개시메트로이더넷 서비스 개시시외회선설비임대 사업권 획득시외전용회선 서비스 개시초고속인터넷 가입자 50만 달성회사정리 절차개시 신청회사재산 보전처분 결정회사정리 절차개시 결정제1차 관계인집회(조사기일)정리계획案 제출회사정리 계획안 인가준비년도 정리채권 변제2. 온세통신의 사업실패 요인(1) 유선시장규모 감소 및 초기 시장진입 실패90년대 중반 온세

  • [마케팅] motorola 모토로라 코리아 마케팅전략
  • 변화에 따라 창출되는 게임폰의 수요에 맞서 타겟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적극적 홍보 활동을 펼친다. A/S를 통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토로라 브랜드가 보유한 세련된 이미지를 이용하여 PCS시장에 진입하여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우선 새로운 시장에 맞는 PCS폰의 개발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PCS통신 업체의 고객들에게 체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 셀룰러 단말기 브랜드인 점을 감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변화 추구 열정구성원의 적극적 변화 참여파트너쉽민영화 이후 급격하고 인위적인 구조조정 배제( 조직 안정 우선기존 구성원 등용을 통한 새로운 구성원과의시너지 극대화3. 사업영역■ 국내사업< http://www.sktelecom.com>서비스서비스 내용이동전화서비스대한민국 대표 이동통신 서비스 - SK Telecom 고객의 연령별, Needs별로 세분화된 멤버십 서비스 - ⓣing, TTL 등유무선통합포털서비스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통합 멀티 인터넷 서비스 NATE Phone, PD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