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의사결정의 기본개념
정보의 인지 정도에 따른 의사결정
사 례
의사결정 나무
효용이론
- 본문내용
-
1 의사결정이란?
- 주어진 상황하에서 여러 가지 대안을 제시하고, 이 상황과 대안에 관련된 성과에 의하여 기대값을 계산하여 그 기대값에 따라 대안을 선택하는 과정
- 정보처리 내지 정보해석의 과정
- 여러개의 전략으로부터 어떻게 해서 특정 선택이 이루어졌는가에 대한 일련의 과정
2 의사결정분석의 단계
1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한다.
2 이용 가능한 대안들(possible alternatives)을 만든다.
3 여러 가지 대안들에 대하여 가능한 성과(possible outcomes)를 확인한다.
4 각 대안은 가능한 조합으로부터 성과(payoff)를 나타낸다.
5 모델을 응용하여 의사결정을 한다.
상황(state of nature)
어떤 전략(결정대안)을 선택했을 때 그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일단의 발생 가능한 확률사상(random events)이다. 통제불가능변수(uncontrollable variables)임.
전략(strategies)
의사결정자가 선택 가능한 대체적 행동으로 대체안(alternatives)이라고도 한다. 통제가능변수(controllable variables)임.
성과(payoffs)
의사결정자가 선택한 전략과 주어진 상황의 결합에 의해 발생하는 성과를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