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이마트와 월마트의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선정배경
본 론
1. 기업소개
2. 경영정책
3. 경영전략
4. 물류전략
5. 이마트vs월마트의 경쟁정책 비교
6. 이마트vs월마트의 장점/단점 비교
7. 이마트vs월마트의 마케팅전략 비교
결 론
1. 시사점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배경
우리나라는 그동안 빠른 경제적 성장과 IMF라는 경제적 어려움을 경험하면서,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위축과 소비자의 구매패턴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할인점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와 방식을 모두 충족시키게 되었으며, 이에 할인점은 큰 발전을 하게 되었고 업체끼리 경쟁이 치열하게 되었다.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의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 데 이어, 2001년과 2002년에도 성장세는 다소 둔화되었으나 매출성장 지속되었고, 2002년 이후 경기 침체기가 다시 도래하면서 2005년까지 연 5% 미만의 미비한 성장을 하고 있다.
국내 유통산업은 2002년 이전 전체시장의 70% 가까이를 차지하던 재래시장 비율이 2002년 이후 할인점에 역전된 이후 내리막을 걷고 있으며 유통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선진국 형태로 변하고 있다. 과거 대형 할인점이 재래시장이나 백화점과 경쟁하던 체제에서 이제는 할인점이 포화 상태에 이르는 시점으로 국내 업체는 물론 해외 업체들 간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 참고문헌
-
*월마트의 경영전략(이인성)
*대영할인점의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공윤희,1999)
*유통시장(한국유통연구학회)
*한국 내 대형 할인점의 경영전략 비교연구(강성환)
*디스카운트 머천다이저(한국수퍼체인협회)
*한국경제
*매일경제
*LG경제연구소
*한국물류협회
*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