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1. 1 대상기업 및 선정이유
1. 2 간략적인 회사 소개
1. 3 기업연혁 및 강조사항

2. 시장상황 및 환경분석
2. 1 할인점 업계의 시장상황
2. 2 SWOT분석
2. 3 경쟁자 분석

3.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3. 1 성공전략
3. 2 장기적인 전략

4. 전망 및 제안
4. 1 전망
4. 2 경영전략에 대한 의견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개 요
1.1. 대상기업 및 선정이유
1) 대상기업 : 삼성테스코 주식회사(SAMSUNGTESCOCO., LTD.) Home plus

2) 선정이유 : 신세계가 운영하는 국내 1위 할인점인 이마트를 공략하지 못하고 세계적인 유통기업인 미국기업인 월마트와 프랑스기업인 까르푸가 부진한 매출을 이유로 2006년 아시아 3위인 우리나라를 떠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삼성과 영국 테스코가 공동투자한 홈플러스는 짧은 기간에 할인점업계 2위로 올라섰습니다. 홈플러스가 어떤 경영전략으로 롯데, 까르푸, 월마트등을 제치고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하였으며 이마트를 따라잡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홈플러스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2. 간략적인 회사소개
1) 개 요

“World Best Value Retailer"
대표이사 : CEO 이승한 사장
직원수 : 1만 2223명
자본금 : 5472억원
매출액 : 2005년 4조 6천억원
2006년 5조 4천억원
매장 : 홈플러스 할인점 :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회사로고


2) 홈플러스의 성장 및 현 위치
① 1997년에 대구점 오픈을 시작으로 5년만에 유통업계 2위로 급성장
② 1999년 영국의 유통기업인 테스코와 합작
③ 국내 기업 중 최단기간에 매출 1조원, 2조원, 3조원을 돌파하는 신기록
④ 세계 최고 수준의 단위 매출을 기록 - 도이치방크, 코건스탠리 등 세계 유명 투자기관의 집중적인 투자분석대상으로 부상
⑤ 기업 매출액 폭발적 증가
참고문헌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homeplus.co.kr/intro/)
◦ 이마트 홈페이지 (http://about.shinsegae.com/)
◦ 홈에버 홈페이지 (http://www.homever.com/aboutus/aboutus02.asp)
◦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company.lottemart.com/company/company.jsp)
◦ 홈플러스 이승한 사장 홈페이지 (http://www.leeseunghan.pe.kr/)
◦ 롯데마트도 프리미엄 PB옷 출시…`할인점 패션` 3파전(한국경제 07/3/21)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현대편) 이동현 지음 더난출판
◦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 마사모 포럼(양철호, 김기완, 차영미 지음)
◦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 마케팅 (김우정 지음)(바람)
◦ 한국형 ‘백화점式 고급 매장’먹혔다.- 한국아이닷컴
◦ 할인점 ‘3중고’- 문화일보 07-5-18
◦ 유통업계 ‘상생 경영’바람 - 서울신문 07-5-22
◦ 백화점 매출 ‘약진’할인점은 ‘부진’- 파이낸셜 뉴스 07-5-21
◦ 대형마트·백화점 ‘PB 제품’의 진화 - 매일신문 07-5-19
◦ 할인점 ‘깃발’꽂을 ‘빈땅’이 없다 - 문화일보 07-5-18
◦ 삼성테스코..국내 할인점 ‘표준’선도 - 한국경제 07-5-17
◦ 유통업체들 ‘글로벌 소싱’붐 - 조선일보 07-5-10
◦ 대형마트 점포 개설 봄날은 갔나? - 세계일보 07-5-19
◦ 유통업체들 ‘현장 마케팅’경쟁 - 서울신문 07-5-10
◦ 유통 CEO의 드라마틱한 경영목표..가능성은? - 이데일리신문 07-5-04
◦ 홈플러스-롯데마트 ‘2위 경쟁’점화 - 머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테스코 소개IR 분석틀의 Tesco와 경쟁사위치진출국의 경제환경과 현지화 전략경쟁사위협과 대처방안홈에버+삼성테스코=? (향후 변화)홈플러스 경영전략Q & A진출배경-1924 년 영국에서 설립. 전 세계 유통업체 중 7위 (매출규모 기준, 순이익 기준3위)-1924 납품업자 T.E Stockwell과 Jack Cohen의 이름을 따서 창립.-1990년 이후 공격적 경영으로 급속한 성장-1997년부터 99년까지 3년간 연속 영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트위스트 프로그램 - 본사직원

  • 삼성 홈플러스 경영전략
  •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로그램 분야 :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6. 기업에 멘토링이 필요한가(1) 사회에서 멘토링의 필요성(2) 오늘날 기업은?8. 기업의 성공적 도입방법은(1) 현장도입시 유의사항(2) 현장도입 5가지 조건(3) 현장 도입 부문 선정(4) 멘토링 기업 도입의 실제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분석 및 보완전략 도출1. 회사 소개(1) TESCOTESCO는 1924년 영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유통회사다. 창업자 잭 코엔 (Jack Cohen) 경과 납품업자

  • [삼성테스코의 SSM(Super Super Market)시장진출 전략과 전략경영] 삼성테스코의 SSM(Super Super Market)시장진출 전략과 전략경영
  • 삼성테스코의 SSM(Super Super Market)시장진출 전략과 전략경영 목 차 I.서론Ⅱ.Tesco의 국내 슈퍼마켙 시장진출1. SSM(Super Super Market) 정의2. 국내 SSM시장 현황3. 홈플러스 슈퍼 익스프레스 4. 홈플러스 슈퍼 익스프레스 전략 포인트5. 향후 시장 전망Ⅲ. Tesco의 전략경영1.1924~19702.1970~1990 3.1990~현재 4.PB(Private Brand)전략5.생활과 결합된 사회책임전략6.고객의 입장에서 기획 7. 유연성에 의거한 마케팅 전략 실행력과 스피디한 대응력Ⅲ.해외사례 분석1

  • [경영전략]할인점 `홈플러스`의 차별화 전략 분석
  • 홈플러스의 경영방침경영목표 :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것.-본질경영 : 업의 개념에 충실한 경영을 위하여 핵심과제에 역량을 집중하고 사업의 방향 및 전략에 동떨어진 사업 전개는 지양하는 경영방식이다. 제 1의 경영원칙이다. 즉, 홈플러스 사업을 중심으로 모든 경영력을 집중하고, 핵심시장을 장악하기 위하여 지역 1번점 출점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경영방식이다. 또한 핵심상품을 차별화 하

  • 이마트와 홈플러스 경영전략 비교
  • 전략적 제휴 2006.05 월마트코리아 인수(16개점) 2007.06 국내 최초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개점2007.12 중국 이마트 10호점 상하이 난차오점 개점2007.12 국내 이마트 110호점 동탄점 개점홈플러스 연혁1999년 5월 삼성테스코 출범2000년 8월 최초의 합작 1호점 안산점 오픈2001년 7월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2001년 8월 환경경영 선언2001년 10월 전 점포 산업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유통업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