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소비 세미나 Speaking of Fashion - Consumers’ Uses of Fashion Discourses and the Appropriation of Countervailing Cultural Meaning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문화와 소비 세미나
Speaking of Fashion: Consumers’ Uses of
Fashion Discourses and the Appropriation
of Countervailing Cultural Meanings
FASHION
Complex ideological system
패션을 사회와 연관 지어 사용하거나 개인적 자아를 표출하기 위해
사용함을 본 연구를 통해 발견
Keyword : Fashion
문화적
연구문제
개인적
Williams에 따르면 패션은 역사적 유산을 대변하며,
패션의 현상은 사회의 전반적인 부분을 나타내는 결과이다.
패션은 개인의 추구하는 가치관과 성향을 나타냄
성별, 사회적 관계, 경제적 평등, 사회적 지위에 따라 다른 표현
소비자들이 패션과 연관된 제품 구매 경험 → 해석 처리 → 의미 분석
연구의 목적
1
소비 의식
-패션이 역사적으로 구축된 의미와 소비자들이 그것을 해석하는 현상을 통하여,
개인들의 소비 의식을 알아보고자 함
-역사적 배경으로 Western fashion pattern(Davis 1992; McCracken 1988a)을 분석
방법에 사용
-Western fashion pattern을 신선함, 빠른 변화, 스타일의 확산, 패션상품의 대중화에
대하여 특정 지음
2
소비 의식의 의미 분석
-패션과 연관된 제품을 구매하는 주체로서의 개인과의 인터뷰
-패션 자체가 개인의 목적, 개인의 삶, 추구하는 가치와 이익, 문화적 현상에 대응하는
다양한 요인들 중 어떠한 것을 정확히 반영하고 있는지를 연구
-패션이 문화적 해석 역할과 개인적 이데올로기에 의해 소비되고 있음을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