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일보 사례분석, 기업소개, 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산일보 사례분석
2. 회사역사
1946. 09. 10. 타블로이드 2면 발행창간
1949. 10. 대중신문을 흡수통합.
1980. 12. 01. 국제신문 흡수통합.
1993. 10. 02. 전면 CTS 완료.
1995. 11. 01. 자회사인 광고대행사 (주)부일애드 창립. (주)애드21로 개칭(12.27)
2002. 09. 19. 부산일보 영문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3. 현황
*직원 수 : 301명(정직원에 한함)
*하루 발행부수 : 50만부
*하루 평균 발행면수 : 32면
기업소개
이름: 부산일보
생년월일: 1946년 9월 (창립 61주년)
키: 54.6㎝ ·몸무게: 175g 내외
조상: 1660년 라이프치거 차이퉁겐
부모: 1896년 독립신문
좌우명: 독자에게 신뢰받는 신문이 되자
현재: 신문 사업을 중심으로 인터넷 신문(BIN)을 구축, 지역 사회의 각종 유익한 생활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광고시장의 변화
최근 몇 년 사이에 신문 광고가 전반적으로 부진을 면치 못함
1. 광고 시장의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못했다는 점
다양화된 소비자들의 욕구를 대응하기 위해서 보다 다양한 광고 매체를 필요로 하게 되는 시대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못함
2. 신문이 새로운 광고 매체들의 강력한 도전을 받게 되었다는 점
다양한 매체들이 신문 광고가 지금까지 차지해 왔던 영역을 침식하고 있다.
DM(Direct Mail), 인터넷광고와 같은 경쟁자도 광고 시장에서 계속 성장, 이들 ‘소비자 욕구의 차별화 전략’, ‘목표(Target)를 한정시킨 광고 정보의 송신’이라는 광고주들의 욕구와 맞아 떨어져서, 다양하고 강력한 광고 매체로 자리 잡으면서 신문의 위치를 위협
3. 광고요금의 문제
신문 광고료 책정 방식이 복잡하고 불투명, 신문광고의 효과가 불투명하다는 점도 광고주들이 신문 광고를 멀리하는 요인. 한국 신문은 발행부수와 구독부수를 정확히 알기가 어렵움
포털 ‘뉴스 미디어화’
종이신문을 읽는 비율
인터넷신문을 읽는 사람
뉴스 취득 경로의 변화
97%
83%
20%
40%
포털을 통해 뉴스
신문사 사이트 통해 뉴스
10.3%
85.7%
신문사는 이들 거대 포털에 뉴스를 제공하는 ‘하청업체’로 전락
자체의 미디어 없이 포털에 뉴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인터넷 매체도 생겨남
언론사들이 자사가 생산한 제품을 거대한 직접유통망에 터무니없는 헐값에 넘김
포털의 힘은 점 점 세지고 포털이 뉴스 생산자 위에 군림하는 현상이 생겨남
「메트로」,「포커스」,「AM7」등의 무료신문 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가져옴
거대 신문사인 중앙일보와 조선일보 등 주요 일간지들도 무료신문 발행을 검토
세계적 유력지인 워싱턴 포스트가 무료신문을 발행
무료신문시장은 점차 일반화
언론계에서는 무료신문의 양산과 관련해 대체적으로 광고시장의 불황과 유료 구독자의 지속적인 감소 등이 그 원인
본질적인 이유로 거대신문사인 이른바 조·중·동의 독과점 심화나 유료신문에 대한 독자들의 신뢰도 저하
무료 신문의 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 [마케팅 전략] KT QOOK(쿡) 광고전략과 기업이미지 변화
  • 일보 ‘통신사, 서비스 다양화로 수익성ㆍ고객만족 극대화’- 한국경제 ‘KT합병 시너지이익 안정성 높아져 ’- 아시아경제 ‘유무선 통합시장 新삼국지’- 아이뉴스24 ‘피바다 유선 시장, 통신3사 생존법은? ’- 동아일보 ‘리조트에 1년간 체재비 KT ‘쿡가대표 선발’ 아이디어 어떻게’- 뉴시스 ‘ 권위 버린 KT, 젊은 감각으로 재탄생’- 서울경제 ‘통신업계는 브랜드 전쟁중’- 헤럴드경제 ‘합치는 T사단 vs 나누는

  • [경영전략] `국순당` 경영전략 사례
  • 국순당 - 경영전략 사례 조사 -과 목 명 : 경영전략담당교수 : 제 출 일 : 12월 12일조원 < 목 차 >Ⅰ 서론연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Ⅱ 본론국순당 분석과 현재소개기업개요기업소개환경분석국내주류시장 환경제품수명주기SWOT분석약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국순당의 핵심역량 분석생쌀 발효법독자적인 물류시스템R&D투자국순당의 경쟁우위 유형차별화 우위경쟁우위 지속성 분석(VRIO)경쟁우위를 강화실킬 수 있는 지속적 수단Ⅲ 결론

  • [마케팅]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사례 분석 - 버드와이저 1. 버드와이저의 기원1852년 슈나이더가 시작한 회사를 안호이저와 그의 사위인 부쉬가 인수해 세계 최대의 맥주회사로 키웠다. 그래서 기업명이 안호이저 부시사(Anheuser-Busch)가 되었다.Busch는 친구 Conrad와 함께 미국독립선언 100주년이 되는 1876년에 미국의 독립을 기념할 맥주를 구상하던 중 버드와이저(Budweiser)라는 브랜드네임을 선택하게 되었다.버드와이저란 브랜드 네임을 선택한 배경은 첫째로 Budweiser는 지금의 체코슬로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