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 부산일보 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부산일보의 환경분석
1)기업소개
2)시장구조의 변화
3)경쟁업체 분석
4)SWOT
2. 부산일보의 경영분석
1)재무재표 분석
2)부산일보의 적자원인
3. 부산일보의 경영
1)위기상황에 맞서는 부산일보의 전략
2)이정호 경영기획팀장의 한 마디
4. 제시반향
1)부산일보 이미지 개선
2)고객관리의 필요성
3)탐사, 기획보도에 주력
4)전략적 제휴
5)부산일보 수익을 위한 다각화
- 본문내용
-
1. 부산일보의 환경분석
1) 기업소개
올해로 창립 61주년을 맞은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신문사이다. 신문 사업을 중심으로 인터넷 신문과 함께 지역 리더업계와 함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Busanilbo Internet Business Network(BIN)을 구축해 취업, 건강/의료, 부동산, 자동차, 각종 수험 정보 등 지역 사회의 각종 유익한 생활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독서와 인터넷을 접목하는 온라인 독서 릴레이 운동 전개와 정거장(쌈지 도서관)을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부산 시내 25개병원이 참여하는 무료 진료와 의료상담 등도 실시하며 공익사업 운영, 오락문화와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매체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공연관람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해피존’ 서비스 운영하고 있고, 자회사로 ‘(주)애드21’ 과 ‘부일IS(주)’ 가 있다.
-회사역사
1946. 09. 10. 타블로이드 2면 발행창간
1949. 10. 대중신문을 흡수통합.
1962. 08. 20. 단간(夕刊) 8면 발행.
1980. 12. 01. 국제신문 흡수통합.
1993. 10. 02. 전면 CTS 완료.
1994. 08. 01. 32면 합쇄 발행.
1995. 11. 01. 자회사인 광고대행사 (주)부일애드 창립. (주)애드21로 개칭(12.27)
1996. 10 .29. 부산일보 종합정보 서비스 시스템 (PEACE-NET) 개통.
1998. 09. 04. 자회사 부일IS(주) 설립
2002. 09. 19. 부산일보 영문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현황
*직원 수 : 301명(정직원에 한함)
*하루 발행부수 : 약 50만부
*하루 평균 발행면수 : 32면
2). 시장구조의 변화
<1>광고 시장의 변화
광고 수입은 신문 경영을 실제로 지탱하는 기반이기 때문에 신문사는 광고 수입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부수 확장에 점점 더 힘을 쏟지 않을 수 없다. 신문 경영의 각 부분이 광고 부문에 종속되는 경향이 나타났다. 우선 신문 판매가 광고 전략의 하나로 인식되게 되었으며, 광고 수입을 늘이기 위해서 거액의 경비를 들여 부수 확장 경쟁에 몰두하게 되는 현상이 생겨났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신문 광고가 전반적으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