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SKT & KTF 조직구조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KTF 조직도
현재의 KTF의 조직도의 골격은 2003년 10월의 대대적인 조직 개편으로 형성되었다. 그리고 이번 해 11월에 일부 조직 개편이 있었다. 이동통신업계가 고객 서비스 분야이고 IT 분야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보니 고객과 현장 중심의 조직개편이 필요하고 또한 환경에 밀접하게 반응할 수 있는 조직구조가 필요하다. 이같은 이유로 KTF는 ‘고객, 현장중심의 조직개편’이라는 이름 하에 조직의 구조를 다시 형성하였다.
먼저 작년 10월에 있었던 조직의 대대적인 개편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번 해 11월에 있었던 조직의 보강에 대해서 특징적인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 조직개편에 대한 분석과 조직도의 전체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다.
1) 03년 10월 개편
작년 10월 조직 개편을 볼 때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2가지로 살펴보면 첫째, KTF는 현재 굿타임 경영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조직체계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조직구조를 변화시키는 이유 중에 하나로 경영전략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세부적으로 보면 굿타임 경영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서 기존 고객지원담당을 ‘Good Time 서비스실’로 변경하고 전사적인 굿타임 서비스를 총괄 추진한다. 또한 Good Time서비스 TF팀의 기능을 강화해 모든 서비스의 개발, 제공 시 고객의 입장에서 출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