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SKT & KTF 조직구조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KTF 조직도
현재의 KTF의 조직도의 골격은 2003년 10월의 대대적인 조직 개편으로 형성되었다. 그리고 이번 해 11월에 일부 조직 개편이 있었다. 이동통신업계가 고객 서비스 분야이고 IT 분야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보니 고객과 현장 중심의 조직개편이 필요하고 또한 환경에 밀접하게 반응할 수 있는 조직구조가 필요하다. 이같은 이유로 KTF는 ‘고객, 현장중심의 조직개편’이라는 이름 하에 조직의 구조를 다시 형성하였다.
먼저 작년 10월에 있었던 조직의 대대적인 개편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번 해 11월에 있었던 조직의 보강에 대해서 특징적인 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이 조직개편에 대한 분석과 조직도의 전체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다.

1) 03년 10월 개편
작년 10월 조직 개편을 볼 때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2가지로 살펴보면 첫째, KTF는 현재 굿타임 경영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고객과 현장중심의 조직체계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조직구조를 변화시키는 이유 중에 하나로 경영전략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세부적으로 보면 굿타임 경영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서 기존 고객지원담당을 ‘Good Time 서비스실’로 변경하고 전사적인 굿타임 서비스를 총괄 추진한다. 또한 Good Time서비스 TF팀의 기능을 강화해 모든 서비스의 개발, 제공 시 고객의 입장에서 출발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 LGT 분석집
  • KTF가 31.1%로 업계 2위의 점유율을 지니고 있다. 현재 LGT는 가장 낮은 17.1%를 기록하고 있으며 SKT의 1/3, KTF의 1/2 정도의 점유율로 가장 약세를 보이고 있다.2. 위상분석 종합현재 LGT는 텔레콤 사업에서 17.1%로 가장 낮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이 늘은 것처럼 보이지만 순이익이 점차 줄어 들고 있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악재 상황에 있다. 또한 직장의 이직율도 다른 사업자들과 비교를 한다면 굉장히 높은 편으로 장기적으로 전략을 수행하는

  • [경영조직론]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조직 이해 - 비교분석1. 공통점 : 이론적 조직구조(종적-기능별)매우 동태적인 환경2. 차이점 : 운영상의 강조점기업의 역사기술의 영향환경의 영향V 특별주제 – 혁신과 조직1. 개념 : 기술관리학적 측면에서조직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를 개발 실용화하여시장 및 사회욕구를 충족시키는전과정2. 종류 : 기술혁신(공정,제품),관리혁신인적자원혁신 V 특별주제 – 혁신과 조직기술혁신과정1. CDMA(SKT, KTF, LGT)=> 3사 모두 상용화 성공 S

  • [조직구조]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구조연구◆ 목 차 ◆I. 서론II.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이동통신 산업의 정의2. 이동통신 산업의 특징1) 기술의 시스템적 특성2) 네트워크 내부효과와 표준의 중요성에 대한 특성3) 규제적 성격이 강한 특성4) 전파자원의 유한성III. 이동통신 3사 기업의 특징1. 기업의 환경2. 기업의 역사3. 기업의 특징IV 이동통시 3사 기업의 현 조직이해1. 조직구조 및 운영상의 특징 및 이해1) SK Telecom2) KTF3) LG Telecom2. 이동통신3사의 조직 비교분석1) 공통점2)

  • SKT & KTF 조직구조 및 문화
  • SKT & KTF *목 차- CEO- 주요연혁SKT 소개 133SKT 조직문화44SKT 조직구조SKT Vision42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1. SKT 소개CEO연혁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1991년 11월- 내부경영평가제 도입2004년 4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7년 연속 1위 선정 2005년 1월- 국내최초 상시 감사 체 제 구축2007년 9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 8년 연속 1위 수상고객만족경영 완성 위해 CSR 꼭 필요SKT 김신배 사장www.art-com.co.kr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구조 변동에 관한 연구: 등록제로의 전환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학위논문㈜하쿠호도 인터랙티브 컴퍼니(2001). 모바일 마케팅. 굿모닝 미디어.『2005 국내 무선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요약보고서)』. NIDA『디지털콘텐츠 산업백서(2004)』.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모바일타임즈(Mobiletimes) 2005년 1월호~ 2006년 5월호. 『모바일 연감 2006-2007』. 문화관광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한국게임산업개발원 www.gameinfinity.or.kr/ 한국소프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