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싱이 필요한 기본적인 이유는 저비용을 실현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저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그렇지만 그 외에 여러 가지 이유에서 글로벌소싱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기업이 생산에 필요한 원 ․ 부자재를 자국에서 조달할 수 없다면 해외시장에 의존해야 한다. 또한 자국에서 생산되는 원 ․ 부자재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비해 비싸거나 품질이 떨어지거나 하는 등의 이유도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글로벌소싱이 필요하게 된다.
위의 표는 기업에서 글로벌소싱의 필요성에 대해 요약한 표이다. 이 표는 글로벌소싱의 필요성을 미국의 제조 기업에게 설문한 내용이다.
기업이 다른 나라에서 제품을 공급받는 데 있어서 이용될 수 있는 소싱방법은 (1) 완전소유 자회사, (2) 해외합작투자, (3) 보세공장 계약자, (4) 해외독립 계약자, (5) 독립해외 제조업자 등이 있다.
아래 페이지의 그래프는 아웃소싱의 비용 ․ 효과를 시간과의 관계로 정리한 것이다. 앤더슨컨설팅에 따르면 구미의 아웃소싱은 일반적으로 1년 반부터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고 5년 이내에 투자분을 회수해서 누적효과에 의한 흑자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아웃소싱을 통해 핵심역량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2001년 3월에 인천 화물터미널/기내식시설을 준공하고 2002년 9월에는 인천국제공항에 항공정비기지를 준공하는 등 조직내에 호텔기관 사업본부와 기내식사업본부, 정비공장, 정비훈련원 등을 내부화하는데에 중점을 두고 자체생산을 하여 아웃소싱으로 인한 변환비용을 줄이고자 하였다.4. 조직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대한항공 조직구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① 문제점• 사업부제의 한계대한
필요성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글로벌 유통전략의 성공 실패사례를 통해 어떠한 요인이 성공적 혹은 실패적으로 작용하였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Ⅱ. 유통의 이해1.유통의 필요성오늘날 현대인들은 유통의 존재를 통하여 생활의 풍요를 누리고 있다. 유통은 상품을 생산한 후 판매하기 원하는 생산자와 상품을 구입하기 희망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상품 및 서비스가 이전하는 활동에 의
글로벌 아웃소싱이 일반화되면서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중소제조업의 63%가 대기업과 하도급 관계(일본은 50% 수준)3. 대・중소기업간 협력의 성공사례전경련은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1회 e시상식’(2004. 12.27)을 개최하였다. 단체부문 대상(대통령상)은 삼성전자가 받았고 대기업 부문 국무총리상은 KTF, 중소기업 부문은 알에프텍 등이 선정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대・중소기업 협력
및 수출업체의 나아가야 할 방향 제 1 장 서론1. 주제 선정 배경 각 산업의 e비즈니스화가 진전되면서 제품생산과 판매를 위한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되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현재, 기업들은 물류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물류관리를 전문기업에 위탁하는 아웃소싱을 늘리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들은 글로벌 경쟁시대에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물류관리를 위하여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물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