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의 입지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해외시장진입의 입지의사결정
I. 진출대상시장 식별절차
1. 예비심사
2. 시장잠재력평가
3. 매출가능성평가
4. 시장세분화
II. 시장확산전략 : 집중화와 다변화의 선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해외시장진입의 입지의사결정
기업이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확한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점차 선택적으로 확장시켜 나가야 한다.
수많은 국가 가운데 우선 가능성 있는 몇 개의 시장을 스크린하고 그것을 다시 목표고객층으로 세분화하는 진출 대상시장 식별절차를 우선 살펴본 다음 소수시장에 자원을 집중시킬 것인가 아니면 다수시장으로 분산시킬 것인가 하는 집중화/분산화에 관해서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이런 진출대상 선택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연구모형들을 소개한다.
I. 진출대상시장 식별절차
수많은 국가 가운데 진출대상시장을 식별하는 절차는 4가지 단계로 진행된다. 예비심사 단계, 시장 잠재력 평가 단계, 매출 잠재력 평가 단계, 시장세분화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단계가 심화될수록 필요한 정보는 보다 심층적인 것이 요구된다. 초기 단계에서는 각종 통계 등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자료인 2차 자료만으로도 평가가 가능하나 마지막 단계에서는 직접 발로 뛰어서 입수할 수 있는 설문조사, 면접 등의 방법으로 입수한 깊이 있는 정보인 1차 자료의 필요성이 높아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