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의 입지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해외시장진입의 입지의사결정

I. 진출대상시장 식별절차
1. 예비심사
2. 시장잠재력평가
3. 매출가능성평가
4. 시장세분화

II. 시장확산전략 : 집중화와 다변화의 선택

* 참고문헌
본문내용
해외시장진입의 입지의사결정

기업이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정확한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점차 선택적으로 확장시켜 나가야 한다.
수많은 국가 가운데 우선 가능성 있는 몇 개의 시장을 스크린하고 그것을 다시 목표고객층으로 세분화하는 진출 대상시장 식별절차를 우선 살펴본 다음 소수시장에 자원을 집중시킬 것인가 아니면 다수시장으로 분산시킬 것인가 하는 집중화/분산화에 관해서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이런 진출대상 선택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연구모형들을 소개한다.

I. 진출대상시장 식별절차

수많은 국가 가운데 진출대상시장을 식별하는 절차는 4가지 단계로 진행된다. 예비심사 단계, 시장 잠재력 평가 단계, 매출 잠재력 평가 단계, 시장세분화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단계가 심화될수록 필요한 정보는 보다 심층적인 것이 요구된다. 초기 단계에서는 각종 통계 등 공식적으로 발표되는 자료인 2차 자료만으로도 평가가 가능하나 마지막 단계에서는 직접 발로 뛰어서 입수할 수 있는 설문조사, 면접 등의 방법으로 입수한 깊이 있는 정보인 1차 자료의 필요성이 높아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변화 전략의 공식화
  • 해외 여행 및 접근성을 포함한다고 한다. 경쟁력을 측정하는 가격 수준과 같은 요인을 대상으로 여행 경비, 서비스, 제품의 품질, 그리고 관광의 혜택을 매트릭스에 포함됐다.연구 결과 포루투칼은 스페인에서 가장 경쟁력 있었고 프랑스와 영국순으로 다양한 관광 발전 시장에서 경쟁력의 그것이 서로 다른 레벨을 제안했다. 결론은 포트폴리오 관리 모델은 약점과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현금 흐름 예측 및 자원 배분 의사 결정에 도움을 준다.호텔과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몽골, 베트남, 중국)진출 전략
  • 해외시장진출에 주력한 결과 1992년 독일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세계로 급속히 확산되었다. GSM 방식의 대표적인 특성은 GSM 전용 단말기간의 호환이 대단히 뛰어나다는 점인데 이는 GSM 표준결정시 유럽의 NOKIA, ERRICSON등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주도적으로 관여하였기 때문이다. GSM 방식은 단말기에 SIM (Subscriber Identification Module) 카드라는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칩을 삽입하기만 하면 단말기 사용자가 쉽게 기기를 전환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시장에서 여성고객의 비율은 남성과 비교했을 때, 7:3으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여성의 구매력 및 의사결정자, 제안자로서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여성고객은 레스토랑에서 혼자 음식을 먹지 않고, 데이트를 할 때 메뉴를 고르는 사람 역시 남성보다는 여성, 만나면 술보다 밥을 선호하는 사람도 여성임을 감안해, 여성은 구매자, 제안자, 의사결정자의 1인 3역을 해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여성 고객이 대부분이기 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유형
  • 해외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해결해야 할 첫 번째 과제는 진출할 시장, 즉 목표시장(target market)을 결정하는 것이다. 한번 시장이 선택된 후에 진출한 시장에서 철수하는 것은 엄청난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선택 자체가 매우 중요하다. 진출할 목표시장을 선택한 후의 과제는 진입방법 및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본 장에서는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초기단계에서 기업이 당면하는 주요 의사결정사항인 해외시장진입전략을 시장

  • [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시장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이후 iRiver라는 브랜드로 플래시메모리 타입의 MP3플레이어로 마침내 2003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을 포함한 세계 시장 1위라는 기염을 토하였다. 2. 레인콤의 Key Success Factor첫째, 레인콤은 독특한 인사조직 관리를 실시했다.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확보하였고, 자유로운 조직문화 및 능력 성과 중심의 시스템으로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신속한 의사 결정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