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 인사관리] 국제인사관리의 특성 및 기본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I. 국제인사관리의 특성
국제인력관리 과정은 기초분석단계, 후보선정단계 및 인력관리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에 있어 우선 해야 할 일은 특정 대상 직무에 대한 분석과 조직분석, 문화적 환경 분석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분석결과를 토대로 잠재적인 국제경영자의 개발, 모집, 선정, 교육의 자료로 이용한다. 다음 단계는 내 ․ 외부의 이용 가능한 인력자원의 원천을 파악하는 단계이다. 기업 내부의 사람들 가운데서 특정후보를 선정하거나, 기업 외부의 인원을 후보로서 선발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인력관리단계에서는 선정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최적임자를 선택하는 일, 교육과 개발을 통한 업무수행능력배양, 국제인력에 대한 보상과 평가 등을 수행한다.
해외근무자에 대한 구체적인 필요가 발생할 때 본사인력과 현지인력 증 적정인물을 일정한 자격요건을 심사하여 배치하게 된다. 그러나 본국에서 적절한 인물을 물색하기 전에 해당직무를 수행할 현지 고용의 가능성을 우선 점검하여 가능한 한 현지인을 고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이것이 불가능할 때에는 본국인이나 제 3국인을 선발해야 한다. 이를 위해 첫 단계로 해당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현지 사회와 얼마나 접촉해야 하는지에 대한 접촉강도를 조사한다. 현지 사회와의 접촉빈도가 높고 현지와 본국 간의 문화적 차이가 클 때는 환경적응능력, 대외관계요인을 중요한 선발기준으로 채택하여 적용하고 접촉빈도가 낮거나 문화적 차이가 작을 때는 업무능력중심으로 선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