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론] 경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경쟁전략소개(오뚜기마요네즈)

Ⅱ. 비타500 vs 박카스 경쟁전략사례

III. 미샤 vs 더페이스 경쟁전략사례

Ⅳ. 참고사이트 및 참고자료

Ⅴ. 우리조소개
본문내용
박카스 - F
- 일반의약품(자양강장제)
- 100ml병
- 지킬건 지킨다- 젊은날의 선택- 피로가 풀리는 한마디 박카스
- 1963년 8월 8일
미래 마케팅의 주역인 젊은층- 영상언어로 얘기 해야 한다- 리듬이 있어야 한다.- Color의 중요성- 메시지 부분- 가장 중요한 것 - 동질화- 영원히 버릴 수 없는 박카스의 자산  : 박카스의 철학(Philosophy)
- 약국(일반의약품)

비타 500
- 혼합음료(비타민음료)
- 100ml병- 210ml병- 250ml
-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C -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 거 
- 2001년
- 맛의 차별화(브랜드는 COPY해도 맛은   COPY 불가능)- 유통의 차별화(소비자 접점 강화)- 브랜드마케팅(마시는 비타민C=비타500)- 적극적인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전략 등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 약국- 슈퍼/편의점/할인점/사우나/노래방/  고속도로휴게소/골프장 등

박카스 40년 아성에 도전장을 낸 비타500


최근 웰빙 붐 때문에 의생활, 식생활, 주생활 등에서 건강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음료 업계까지 영향을 받아
기능성 음료가 상향 추세이다. 비타 500은 기능성 음료이면서
무 카페인 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소비자들에게 기존 기능성
음료와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기존에는 약국에만 의존해 온
드링크 시장을 슈퍼와 편의점 등으로 확대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어디에서든지 비타 500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을 다변화하였다.
또한 올해 광고 모델로 최근 인기가수 “비”를 캐스팅 하고,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 거”라는 멘트를
날리면서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정면공격하고 나섰다.
참고문헌
www.donga.co.kr
www.ekdp.com
www.ehwa.co.kr
마케팅전략사례
경영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경쟁전략에 비교분석의 대상 선정은 적절하다고 생각하지만 핵심전략에 대한 구체적 비교분석이 부족함
  • doc9***
    (2008.03.25 19:17:3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DataClear사 사례
  • 경쟁사와 차별화 된 제품 또한 준비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곧 이것은 핵심역량이 부족하며 기업 특유의 자원도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외에도 국제경험이 부족하다는 것과 해외 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 역시도 DataClear가 해외보다는 내수에 먼저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전략제안가능한 여러 대안들을 살펴보았을 때 현실적으로 DataClear사는 해외 진출보다는 내수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 적합한 것처럼 보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쟁 우위의 원천이자 기업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 자원으로 간주되고 있다. 첨단 정보기술의 발달은 지식기반경제를 더욱 가속화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기업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여 기업에게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경영방식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경영에 대하여는 다양한 학자와 기관에서 정의하였는 바, 『KRP경영론: 현대경영의 역동적 관점 (신유근 저)』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정의를 토대

  • 생산관리 품질경영 생산과 품질 생산관리 전략 6 Sigma 생산관리전략 TPS TPS 방식
  • 생산관리와 품질경영국제경영론목차서론 : 생산과 품질생산관리 전략 : TPS - 전략 설명성공 사례 (현대자동차)결론품질경영 전략 : 6 Sigma - 전략 설명성공 사례 (삼성 & 포스코)실패 사례 (IBM)서론 : 생산과 품질글로벌 환경 변화 : 시장규모의 확대 + 수요의 다각화=> 생산관리 & 품질경영 중요성 증대자원의 효율성 극대화와 낭비 절감 및 기업 문화/행동 변화를 통해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와 핵심역량 강화 필요서론 : 생산과 품질관리의 중요성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협상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부실기업 해외매각 인수합병 역사
  • 전략 수립 필요성협상 신뢰문제 중요성협상 전략/대안 부재- 기업내부 갈등 조정아이칸과 KT&G의적대적 M&A 협상-적대적 M&A의 공격 전략-적대적 M&A의 방어 전략국제경영론11적대적 M&A매수 기업이 피 매수 기업의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1990년 초,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