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랍스터 소프트웨어 온라임게임 `storm`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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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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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주제 선정 이유 및 예상 효과.
환경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 미시 환경 분석
S P T
Promotion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목표
신규 고객 유치와 게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회 진행 프로모션 전략.
목표 선정 이유
기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Storm의 성공여부는 참신하고 현실적인 프로모션 전략에
의해 결정된다. (이는 신규 고객 유치와 인지도 상승 효과를 주기 때문.)
기대 효과
게임 대회 개최를 통해 전국 구로 “Storm”을 알리고 신규 고객 창출 및 입소문 효과
(주) 랍스터 소프트웨어
제품-storm
강점
◎ 스타크래프트와 리니지의 장점 만을 모아놓은 MMORPG 게임
◎ 사교형 캐릭터와 전투형 캐릭터의 이원화로 두 가지 공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음
◎ 타사가 보유하지 못한 100명 이상의 멤버가 기다리지 않고 승부를 겨룰 수 있는 기술력
◎ 여러 가지 화려한 아이템을 통한 아이템 판매 가능
◎ 수 많은 전투 규칙으로 단순한 적 섬멸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음
◎ 전투 만이 아닌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한 사교육 게임 존 제공
◎ 쉽고 안정적인 맵 개발로 개발 기간 단축
약점
◎ 벤쳐 기업으로 다른 기업과는 달리 적은 직원 보유
◎ 상당한 기술력을 보유했으나 그 와달리 적은 예산
◎ 많이 확보했으나 아직은 적은 투자자
Strengths(강점)
동시 접속에 따른 문제발생에
대한 기술력 확보
캐릭터의 이원화
전투력 높이는 다양한 전투보조장치
다양한 커뮤니티 도구의 제공
다양한 전투규칙의 제공
Treats(위협)
낮은 진입장벽
사회적 비판
해외 대형 게임업체의 국내 시장 진출
국내 게임 시장의 포화
높은 경쟁률
전문인력확보의 어려움
빠른 사회변화에 따른 신속한
기술변화의 어려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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