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테스코와 월마트 경쟁전략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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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esco 소개
2. 삼성-테스코 소개
3. 테스코의 한국진출 배경
4. 진입시기 및 순서
5. 합작배경 및 내용
6. 경쟁전략
7. 마케팅믹스 Process
8. 마케팅전략
9. 홈플러스 차별화 정책
10. 홈플러스 해결과제

1. Wal-mart 소개
2. 한국시장 진출배경
3. 한국시장 진출현황
4. Wal-mart 글로벌 전략
5. Wal-mart 마케팅전략
6.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전략
본문내용
합작배경

타 유통대기업과 달리 호의적인 분위기 형성
한국과 영국간의 역사적, 문화적 동질성 교감
공존공영과 파트너십의 기업철학의 Match


합작내용
1999년 5월 1일
주식회사 삼성-테스코 유통 전문 합작회사를 설립
합작 법인 지분은 삼성측 49%, 테스코측 51%
삼성 – 파이낸스 마케팅, 테스코 - 오퍼레이션


시장환경분석

국내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 치열
재래시장과 백화점 쇠퇴
할인점 급팽창

해마다 30% 이상의 고도 성장
대형업체를 중심으로 한 집중화 현상


1. Wal-mart 소개

지방 소도시인 로저스에서 월마트 1호점을 개점
무경쟁 지역인 지방중심의 출점


전세계 10개국 5,160여개의 점포, 세계최대의 유통업체
2003년에는 총 매출 2,563억불(한화 약 333조원)을 기록


종업원은 세계적으로 130만명 정도
미국에만 3200개가 넘는 점포
캐나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한국, 독일, 영국에 걸쳐
1100개가 넘는 점포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이 밖의 모든 것은 부차적이다. 이 밖의 모든 것은 부차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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