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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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01
기업소개
02
부문별 품질경영
03
결론 및 시사점
A M O R E P A C I F I C
INDEX
㈜ 아모레퍼시픽그룹 개요
주요 연혁 및 주요 브랜드
국내 주요사업 현황
리더십
전략 기획
고객과 시장중시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
인적자원 중시
프로세스 관리
경영성과
미래의 아모레퍼시픽
결론 및 시사점
㈜ 아모레퍼시픽그룹 개요
주요 연혁 및 주요 브랜드
국내 주요사업 현황
1.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개요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주요 연혁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_화장품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_생활용품 및 녹차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 국내주요사업 현황
기업소개
리더십
전략 기획
고객과 시장중시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
인적자원 중시
프로세스 관리
경영성과
2.부문별 품질경영
경영이념
리더십 _ 경영진의 리더십
품질경영
리더십 _ 경영진의 리더십
품질경영
비전
리더십 _ 경영진의 리더십
품질경영
경영진은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어떻게 창출하는가?
서경배 사장은 2002년 7월부터 히딩크 감독의 성공전략을 도입하여,
자신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직위호칭을 폐지
경영진의 수평적 의사소통
사원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리더십 강의에 직접 나서기도 함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식사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으며 영업사원 극기 훈련에는 한 번도 빠지지 않을 정도로
직원들과의 관계를 중시
서로가 "-님, -씨"로 부름으로써 기존의 권위있고
경직된 조직문화에서 탈피
리더십 _ 커뮤니케이션과 조직성과
품질경영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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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윤리] 환경경영 -환경 친화기업
  • 경영을 요구하고 있고, 이를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세계질서 속에서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가 점차 힘들어 지게 될 것이다. 아래에서는 환경경영이라는 세계질서의 흐름을 잘 따르고 있는 기업의 활동들을 소개할 것이다. 이에 더하여 우리가 기존에 환경 친화기업이라고 알고 있던 기업의 허와 실을 보고, 환경 친화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던 기업이 그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살펴 볼 것이다. Ⅱ. 본론1. 환경경영의 필요성 기술과

  • [기업윤리] 기업 환경경영
  • 경영을 요구하고 있고, 이를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세계질서 속에서 기업 활동을 영위하기가 점차 힘들어 지게 될 것이다. 아래에서는 환경경영이라는 세계질서의 흐름을 잘 따르고 있는 기업의 활동들을 소개할 것이다. 이에 더하여 우리가 기존에 환경 친화기업이라고 알고 있던 기업의 허와 실을 보고, 환경 친화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던 기업이 그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살펴 볼 것이다. Ⅱ. 본론1. 환경경영의 필요성 기술과

  •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아모레 퍼시픽 고객상담팀
  • 아모레퍼시픽의 이념이 되고 있는 경영 이념인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를 선포하였고 1993년 9월 쓰던 제품도 바꾸어주는 무한책임주의를 체택 하였다. 2002년 7월 중국 상하이 공장을 준공하였고 2003년 9월 윤리경영을 선포하였다. 2004년 7월에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5년 4월에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지수 1위에 설화수가 선정되었다. 2006년 4월에는 산업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로 선정되었으며 2006년 7월에는 프랑스 국가 최고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의 제품,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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