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마케팅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아모레퍼시픽 미래방향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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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마케팅사례분석및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미래방향제언 레포트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소와 경영전략,마케팅사례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주요 사업분석
(3) 주요 계열사

2. 아모레퍼시픽 기업정신

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아모레퍼시픽 기업 경영전략 사례
(1) 윤리경영
(2) 품질경영와 R&D전략
(3) 브랜드 관리 전략
-설화수 사례
(4) 디자인 경영전략

5.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
(1) 유럽진출 전략
(2) 중국진출 전략

6.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분석
(1)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2) CSR 마케팅
(3) 서비스 마케팅

7. 결론 및 미래방향제언
본문내용
아모레라는 이름은 당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이탈리아 영화 ‘형사’에 삽입된 노랫말 ‘아모레 미오(amore mio)’에서 따왔다. 아모레퍼시픽은 ‘내면과 외면이 조화를 이루는 진정한 美를 창조하여, 아름답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인류의 영원한 꿈을 실현한다. ‘Asian Beauly Creator’로 기억될 것이라는 아모레퍼시픽의 소명과창립 이래 아시아 미(美)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기업 소명,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의 실현을 위해 1964년 국내산 화장품 최초(‘오스카’ 브랜드)로 해외 수출을 달성한 후 ‘미’를 공용어로 전 세계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과거 1962년 지정 판매소(매장) 운영과 1964년 여성 판매원의 가정방문 판매를 75% 한 가격 정찰 제 및 판매구역 준수 방식으로 유통 시스템을 바꿔 놨다.(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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