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고객 보상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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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GV 고객 보상프로그램
2
고객 보상 프로그램이란?
정 의
기존 고객의 거래 행위에 대해 주어지는 경제적 또는 비경제적 혜택
목 적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비용은 기존고객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보다 더 큼
더욱이 고객 확보 경쟁이 치열한 마당에 신규 고객을 유치한다는 자체가 어려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기업의 이익을 창출
⇒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시키기 위한 고객 보상 프로그램을 사용
사용상황
기존 고객 기반이 이미 상당한 수준이며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경우
경쟁사가 전환 유도 전략을 쓸 경우에 대한 방어
가격이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 요인이나 가격 경쟁을 직접 벌일 수 없는 경우
3
설계시 주의점
간단하고 쉬워야 한다.
가치 있다고 느끼는 것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단순히 선형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피해야 한다.
전 략
용 도
주요 내용
주의 사항
- 거래 고객 수 확대 (감소방지)
- 고객의 거래 행위에 대해 일정한 형식을 갖춘 보상을 제공
- 가격 경쟁의 형태로 변질될 가능성이 있음
- 미약한 보상은 오히려 고객의 반발을 초래할 수 있음
- 보상에 따른 추가 비용 부담이 있음
고객 보상 프로그램이란?
4
개 요
19
연 혁
1995년 제일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
1998년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11 오픈
2005년 총 17개관, 136개 스크린 보유, 영화시장 점유율 20% 이상 차지
all that cinema
over the cinema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 기업 소개
5
영화관 총 매출액
98
99
00
01
02
03
04
8790
7171
6327
5432
3762
3162
2877
22%
단위 : 억원
자료 : 영진위
1인당 영화 관람횟수 전망
98
99
00
01
02
03
07E
1.1x
1.3x
1.3x
1.9x
2.2x
2.5x
3.8x
자료 : 영진위, Dodona 리서치
국내영화 시장 동향
6
영화시장 점유율 현황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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