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환대산업에서의 마케팅 믹스 사례 연구-내부&관계마케팅의 이해 및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내부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 발표
1. 내부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2. 내부마케팅의 실행
1) 기업문화 & 서비스 문화의 확립
2) 인사관리 마케팅
3) Empowerment
3. 내부마케팅 사례
- Bourlders : 기업의 확고한 서비스 문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 유지
- The Waldorf Astoria : 직원 스스로의 서비스 태도 관리
- Inn at Essex : 100%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
Part2. 관계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 발표
1. 관계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2. 관계마케팅의 실행
1) 상품 및 서비스 자체에 대한 기대 및 신뢰, 보증, 확신
2) 고객의 충성도 재고
3) 불평과 불만 처리
3. 관계마케팅 사례
- Promus Hotel Corporation & Carlson Hotel : 고객만족 보증 프로그램
- 디즈니사
- 리츠칼튼 Radar on Antenna up
- 메리엇 Rewards Program
- 이마트 Tab 카트
Part3. 경험에서 생각해보기 (성공&실패)
- 신라호텔
- 베니건스
- CGV
- 던킨도너츠
- 까사안토니오 (이태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 본문내용
-
Part1. 내부마케팅의 개념 이해 및 사례 발표
1. 내부마케팅의 개념 및 의의
◎ 정의
Berry의 내부마케팅 정의 - “마케팅의 철학과 실천을 외부 고객에게 봉사하는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마케팅으로서, 그것을 위하여 최고의 사람들이 고용되고 유지될 수 있어야 하며, 그들이 최고의 과업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인사관리 마케팅 (채용, 배치, 교육, 지휘)
Empowerment (자부심-인정, 주인의식, 업무처리 권한 강화)
◎ 의의 및 필요성
기업
고객
제품/서비스
직원
이제는 직원이 고객(혹은 외부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일부로서 동질화되는 기업문화 및 브랜드의 가치가 증대되었고, 특히나 더 환대산업에서는 고객과의 접점(MOT)의 시점에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핵심역량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강조되고 있다.
- 참고문헌
-
Hotel Hospitality Marketing / 정규엽 저 / 연경문화사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nd administration Quarterly’의 ‘Best Practice in Service Quality’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