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와 CGV의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15 / 2015.10.15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롯데시네마와 CGV의 조직문화에 대해 비교 분석한 자료로 CGV의 기업소개, CGV 도랑의 법칙, CGV의 7S, 롯데시네마의 기업소개, 롯데시네마의 7S,
케네디의 문화유형 - 롯데시네마와 CGV, 해리슨의 조직문화유형 - 롯데시네마와 CGV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CGV의 기업소개
2. CGV 도랑의 법칙
3. CGV의 7S
4. 롯데시네마의 기업소개
5. 롯데시네마의 7S
6. 케네디의 문화유형 - 롯데시네마와 CGV
7. 해리슨의 조직문화유형 - 롯데시네마와 CGV
- 본문내용
-
2. CGV 도랑의 법칙
도랑의 법칙이란 ‘흐르는 물에 방해물이 있으면 잘 흐르지 않는다’는 뜻이다. 또 물통의 법칙은‘한 조직의 서비스 수준은 가장 낮은 항목에 의해 평가된다’는 의미로
직원들 간의 상호 신뢰와 팀워크를 강조한 말이다. ‘기업 내부의 직원이 만족하지 않으면 고객을 결코 만족시킬 수 없다’는 박동호사장의 철학에서 출발한 두 법칙을 통해
감성경영, 열정과 즐거움이 가득 찬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나아가서는 궁극적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CJ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감성충전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한 달에 한번 전 직원이 모여 뮤지컬, 오페라 등 공연을 관람하고 있으며
이는 전 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난타’를 관람한 것이 효시가 되어 ‘오페라의 유령’, ’캣츠’, ’맘마미아’에 이르기 까지 전 직원이 본 공연이
벌써 20여 편에 이르고 있다.
자료평가
-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 128956***
(2019.11.06 03:14: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