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고객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ew Perspectives on Marketing
1) Integrating Marketing Programs and Activities
2) Personalizing Marketing
Experiential Marketing / One-to-one Marketing / Permission Marketing
3) Reconciling the New Marketing Approaches

2. Product Strategy
1) Perceived Quality and Value
Brand Intangibles / Value Chain
2) Relationship Marketing
Mass Customization / Aftermarketing / Loyalty Programs

3. Pricing strategy
1) Consumer Price Perception
2) Setting Prices to Build Brand Equity
Value Pricing / Everyday Low Pricing

4. Channel Strategy
1) Channel Design
2) Indirect Channels
Push and Pull Strategies / Channel Support
Retail Segmentation / Cooperative Advertising
3) Direct Channels
Company-Owned Stores / Other Means
4) Web Strategies

5. 사례분석 : 미샤
본문내용
▶ One-to-one Marketing
- 소비자들이 마케팅 관리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가치를 첨가하는 것을 돕는다. 반대로
마케팅 관리자들은 정보를 얻고 소비자들을 위한 보상 체험을 양산함으로써 가치를 더함.
- 근본적인 개념
· 소비자 테이터베이스를 통해 개별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춤
· 상호적용을 거쳐 소비자 대화에 반응
· 제품과 서비스를 주문 제작
- 또 다른 중심 사상은 소비자의 다양한 필요, 회사에 대한 다양한 가치 등등 소비자들을
다르게 대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 Permission Marketing
- 소비자들이 분명히 허락한 후에만 마케팅을 실행하는 것으로,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려는
모든 회사들에게 하나의 도구로서 인기를 얻고 있음
- 고객을 대중이 아닌 하나의 개인으로 상정하고 각 개인에게 맞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일대일 마케팅과 유사
- 퍼미션 마케팅은 보다 구체적으로 일대일 마케팅의 구성요소인 소비자 대화의 발전으로
볼 수 있음
- 고딘의 효율적인 퍼미션 마케팅의 다섯 단계
· 소비자가 허락하면 어떤 인센티브가 있는지 그 전망을 제시
·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리고 전망을 제시
· 그 전망이 소비자의 허락을 유지한다는 사실을 보증하기 위한 인센티브를 강화
· 소비자로부터 더 많은 허락을 얻기 위해 부가적인 인센티브 제시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윤을 얻기 위한 소비자의 행동을 바꿀 허락을 레버리지 함
- 퍼미션 마케팅의 약점 :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어느 정도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는 점

3) Reconciling the New Marketing
- 기업은 정확히 무엇을 팔 것인지, 어떻게 팔 것인지, 얼마의 가격에 팔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기업은 마케팅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다음과 같은 전략에 대해 궁리해야만 함.
- 제품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쿠폰에 대한 지각을 행동으로 이끌어 내고 있는가에 대한 것을 연구함으로써 판매촉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체의 올바른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고찰해 보고자 한다.본 연구의 목적은 패스트푸드점과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발행하고 있는 쿠폰과 관련하여 국내 20대 소비자들의 특성들과 쿠폰 유형에 따른 쿠폰이용행동의 변화를 검토함으로써 효율적인 쿠폰 전략을 위한 근거자료를 제시하고자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 브랜드관계 유형에 따른 브랜드 로열티 분류표6-1: 브랜드 충성도 수준과 BRQ의 상관관계 매트릭스1표6-2: 브랜드 충성도 수준과 BRQ의 상관관계 매트릭스 2그림3-1: 브랜드 로열티 매트릭스제 1 장 서론그 어느 때 보다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욕구, 시장에서의 불확실성 증가, 제품 차별화의 어려움 그리고 이로 인한 치열한 경쟁은 기업들로 하여금 생존과 성장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하게 하였다. 이에 마케팅 학자들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

  • [졸업]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방안
  • 소비자들이 중소형 유통점(대조시장, 불광시장)을 외면하고 대형 유통점(이마트 은평점)을 찾는 주된 이유를 알아보고, 중소형 유통점의 업주들이 대형유통업체와 갈등완화를 위한 방안을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 보았다. 연구기간은 은평구의 시장조사를 위하여 9월3일부터 9월5일까지 예비조사를 하였고, 설문지는 은평구에 거주하는 대형할인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1:1인터뷰를 통하여 설문조사를 하였다. 소비자들에 대한

  • [학사] [광고홍보] TV광고의 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Ⅱ. 소비자행동과 광고의 이론적 배경 31. 소비자행동의 개념 32. 소비자행동이론 4(1) 현대사회의 특징과 소비생활 4(2) 소비자행동연구의 필요성과 역사적 배경 61) 마케팅 컨세프트의 영향 72) 제품수명주기의 단축화 83) 시장세분화전략의 중요성인식 84) 컨슈머리즘에 대한 관심의 고조 85) 마케팅영역의 확대 9(3) 우리 나라 소비자행동연구 생성 및 현황 9(4) 소비자 행동연구의 접근 방법

  • [마케팅]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서비스 기업에 대하여
  • 고객의 만족을 위해서 일차적으로 내부고객인 서비스 접점에서 일하는 종업원을 위한 내부마케팅을 실시한다. 즉, 내부 마케팅은 기업내부의 종업원을 내부고객으로 보고 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으로서 궁극적인 목표는 최종 소비자인 외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비스 거래는 제공자와 피제공자와의 상호작용 가운데 그 효용이 창출되므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종업원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