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DUSAN) 사람이 미래다 (두산 소개, 선정이유와 방향, 계열사 별 채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두산(DUSAN) 사람이 미래다
목차
1. 두산 선정이유와 방향
2. 두산 소개
- 두산의 비전
- 인재상
- 채용프로세스
- 계열사
3. 계열사 별 채용관리
① 두산인프라코어
회사소개 인사 제도 인재 육성 선발 기준 채용 절차
두산인프라코어 직무소개
두산인프라코어 채용담당자와의 인터뷰
② 두산전자
두산-전자BG(business group)소개
전공/자격요건 지원요건
두산전자 직무소개
두산전자 채용담당자와의 인터뷰
③ 두산중공업
응시자격 가산점 합격 후 절차
두산중공업 직무소개
두산중공업 채용담당자와의 인터뷰
1. 두산 선정 이유와 방향
[ 10년 성장은 기술과 시스템으로 가능하지만 100년 성장은 사람을 통해 가능합니다.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과 네트워크이지만 그것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사람을 키우는 것은 기업의 미래를 보장합니다. 사람이 미래다. ]
두산의 광고 문구 중 일부분이다. ‘사람이 미래다.’를 보는 순간 ‘사람이 경쟁력이다.’가 떠올랐다.
이 시대에 기술과 시스템으로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 내기에는 부족하다. 하지만 사람이라면 가능하다. 인적자원관리 수업을 들으면서 깨들은 ‘사람이 경쟁력이다.’와 가장 근접한 두산의 기업정신이 가장 끌렸다. 그래서 인재를 가장 중요시하는 두산 그룹에서는 실제적으로 어떤 인재상을 원하는지 채용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봄과 동시에 두산그룹 계열사별로 공통되는 부분, 다른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두산에 가장 적합한 인재는 어떠한 모습일지 조사해보기로 했다.
두산의 채용관리에 대해 조사하기에 앞서 약 100명의 전남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두산에 대한 관심도와 취업 희망도 등을 알아보았다. 대부분의 전남대 학생들은 두산그룹에 대해 잘 모르거나 보통이었으나 취업 희망은 높은 편이였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기업에 대한 정보(기업소개, 인재상, 채용관리)를 알아보고 생생한 두산 입사 후기로부터 입사 노하우를 알아 볼 것이다.
2. 두산 소개
1896년 한 사람의 비전이 초석이 되어 이제 세계 33개국에 35,000명 이상의 종업원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두산은 오늘날 세계 시장 구도를 형성하는 대형 산업체 중의 하나가 되었다. 두산은 투명성과 기술, 인재와 혁신을 중시하는 ‘두산Way’를 바탕으로 ‘두산의 믿음(Doosan Credo)을 실천하며 113년 혁신의 역사를 미래로 이어나가는 기업이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두산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 온 두산 Way는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두산이 되고자 하는 목표와 이를 달성할 방법을 제시하는 체계적인 경영 방식이다. 두산은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를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결집시켜 발전소를 비롯한 산업시설, 교량 등을 건설하고 공작기계와 자동화 시스템, 엔진 및 건설기계를 생사한다. 정도 (正道), 투명, 청렴한 경영활동을 추구하며 이를 통해 업무효율의 상승, 비용 절감 그리고 직원들 간의 유대감을 높여 즐거운 직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동시에, 기업의 역할을 완수할 뿐 아니라 사회복지 유지에 힘쓰며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것이 두산의 윤리경영 목표이다.
10년간 매출액 변화: 1998→2008 2000년 이후 연평균 매출성장률→ 26%
3.4조→22.7조 해외 매출 vs. 국내 매출 국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