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이 기업의 전략적 제휴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의사소통의 질
2. 정보공유
3. 참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이 기업의 전략적 제휴에 미치는 영향
의사소통과정은 조직기능의 대부분 측면에 있어서 기초가 되기 때문에 이는 조직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이며, 협력의 이익을 획득하기 위하여 파트너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과정은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다.
Anderson과 Narus(1984)는 의사소통을 기업 간 의미 있고 시의적절한 정보의 비공식적 ․ 공식적 공유로 정의하였으며, 이는 정보교환의 양보다는 효과에 그 중점을 둔 것인데, 의사소통과 성과는 정(+)의 상관관계가 있음을 주장하였다.
Mohr와 Speckman(1994)은 참여적 의사소통은 협력계약의 이익을 획득하기 위하여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는 파트너 간 획득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기회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Kanter(1994)는 의사소통이 비교적 개방적일 때 성공적인 제휴관계가 이룩될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의사소통은 교환된 정보가 효용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제휴의 연속성에 기여하는 주요요인이라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이는 의사소통의 질과 정보공유 및 참여의 세 가지 차원에서 논의되어질 수 있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