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이 기업의 전략적 제휴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2 / 2019.06.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의사소통의 질

2. 정보공유

3. 참여

* 참고문헌
본문내용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이 기업의 전략적 제휴에 미치는 영향

의사소통과정은 조직기능의 대부분 측면에 있어서 기초가 되기 때문에 이는 조직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이며, 협력의 이익을 획득하기 위하여 파트너간의 효율적인 의사소통과정은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다.
Anderson과 Narus(1984)는 의사소통을 기업 간 의미 있고 시의적절한 정보의 비공식적 ․ 공식적 공유로 정의하였으며, 이는 정보교환의 양보다는 효과에 그 중점을 둔 것인데, 의사소통과 성과는 정(+)의 상관관계가 있음을 주장하였다.
Mohr와 Speckman(1994)은 참여적 의사소통은 협력계약의 이익을 획득하기 위하여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이는 파트너 간 획득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기회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Kanter(1994)는 의사소통이 비교적 개방적일 때 성공적인 제휴관계가 이룩될 수 있다고 하였으며, 의사소통은 교환된 정보가 효용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제휴의 연속성에 기여하는 주요요인이라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이는 의사소통의 질과 정보공유 및 참여의 세 가지 차원에서 논의되어질 수 있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공통] 기업간 전자적 협력(e-Collaboration)에 관하여 다음 사항을 중심으로 기술하시~
  • 이러한 기업간 협력은 협업기술(Collaboration Technology)을 통해 실현되게 되는데 이를 전자협업 즉 e-collaboration라고 하는 것이다. 물론 인터넷 및 IT기술이 지원되기 이전에도 기업 간에 협업은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는 전자적 정보를 통한 기업 간 연계와 협업과정을 이루기 위한 기술로서 의사소통(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최종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기까지의 기업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각 구성원 간의 접점을 견고히 결합하기 위해 사용된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기업 본사 구실에 대한 조정작업을 수행한다3단계 : 자본구조 개선과도한 부채비율, 상호 빚보증 등을 개선한다4단계 : 의사소통 단계구조조정을 하고 있다는 사실과 내용을 알림으로써, 기업 경영의 투명도 제고시킨다5단계 : 사업운영 단계초일류기업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전략적 이슈와 사업운영 목표를 수립하는 단계*리스트럭처링의 방법*리스트럭처링 방법.1단계 : 필요성 인식2단계 : 비전 및 미래목표의 잠정적 설정(1) 비전 및 미래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기업에서 소비자로 옮겨놓고 있다. 소비자는 더 이상 앉아서 기업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정보를 기다리지 않는다. 특히 커뮤니티의 힘을 인정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 한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이 가능함에 따라 과거와 차원이 다른 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커뮤니티 라고 불리는 고객이나 회사들의 그룹은 막강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공급자에게 힘을 과시하기도 하며 다른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친다. 따라서 자생적 혹은 의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기업에서 소비자로 옮겨놓고 있다. 소비자는 더 이상 앉아서 기업이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정보를 기다리지 않는다. 특히 커뮤니티의 힘을 인정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다.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 한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촉이 가능함에 따라 과거와 차원이 다른 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커뮤니티 라고 불리는 고객이나 회사들의 그룹은 막강한 구매력을 바탕으로 공급자에게 힘을 과시하기도 하며 다른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친다. 따라서 자생적 혹은 의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이론은 제록스의 쇠락이유와 Mulchay의 성공이유를 알게 해주는분석도구를 제공함● 조직이론의 실제- 조직이론 - 과거분석 + 미래예측의 도구- 최근의 도전(최근 기업의 조직환경)글로벌화 : 글로벌 아우소싱, 외국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경쟁의 심화 : 글로벌화는 기업간 경쟁을 심화시키는 요인윤리와 사회적 책임 : 정부와 국민으로부터의 압력스피드와 반응성 : 환경변화속도⇧ & 예측가능성⇩ 위기관리 능력함양디지털 작업장 : 기술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