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통합브랜드 HAUZEN 하우젠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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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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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기업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
본론
Ⅰ. 환경 분석
(1) 출시 및 출시배경
(2) 가전 시장의 현황
Ⅱ. 자사 분석
(1) STP
(2) 4P
Ⅲ. 경쟁사 분석
(1) LG
(2) 위니아
Ⅳ. SWOT
Ⅴ. 마케팅 전략 및 해결방안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1) 출시 배경
① 경쟁 환경 - 주요 경쟁사인 LG의 적극적인 프리미엄 브랜드의 창출 시도
X-Canvas, Dios, 벨라지오, Tromm 등 개별브랜드 전략 하에 국내 가전시장을 선도하기 시작했다.
② 고객 환경 - 가전시장의 변화에 대한 대응
제품의 고급화, 대형화 프리미엄 화, 브랜드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브랜드 런칭 전략이 필요하였다.
③ 시장 환경 - 외국기업의 국내 공략
GE National 등 외국 기업의 국내 공략, 수입 다변화 품목 해제, 구전 마케팅을 통한 매출확대를 가져올 수 있는 브랜드를 필요로 하였다.
2) 하우젠 출시
①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견고한 이미지 추구
기존 가전제품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집안 공간의 연출과 주부들이 생활중심화를 추구함에 따라 인테리어 개념이 도입된 신개념의 가전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다.
② 단일품목이 아닌 통합 브랜드로써의 이미지
기능과 실용성 중심의 기존 가전제품 스타일을 탈피하여 고객의 고급이미지를 반영한 가전제품으로써 자리매김하고자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통합가전브랜드를 만들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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