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인재육성과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내 1위 기업,세계적으로도 앞서가는 기업 인재제일을 외치는 기업.
- 목차
-
1. 삼성의 창업이념
2. 사업보국(事業報國)
3. 사업보국의 역정(歷程)
4. 인재제일(人材第一)
5. 삼성전자 국내 사업소
6. 삼성전자 해외 조직
7. 인력 분석 현황
8. Mega Trend : 가치이전
9. 지식(정보)사회의 도래
10. Digital 경영의 Key Word
11. Digital 시대의 HR Paradigm 변화
12.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 증가
13. 기업의 인적자원개발 방향
14. 三星電子 Vision
15. 초일류 기업의 도약
16. 3P 중심의 경영혁신 추진
17. 경영혁신과 연계한 인사혁신 전개
18. 인사혁신
19. 디지털 시대의 인재상
20. 삼성전자 인사혁신 추진경과
21. 삼성전자 인사제도
22. 인재양성 체계
23. 첫단계 현위치 파악
24. 한방향
25. 전략적 기회선점
26. 최고의 제품·서비스
27. 인류사회 공헌·사회신뢰
28. 글로벌 초일류 기업이란
29.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미래는
- 본문내용
-
▣ 사업보국은 기업을 통하여 국가에,
더 나아가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한다는 의미
▣ 삼성의 역사는 바로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사업을 찾고 도전해 온 변신의 역사
▣ 기업이 이익을 올린다는 것은
경영자로서 당연한 사회적책임이요, 의무이며,
이것이 기업인으로서 애국하는 길
▶ 적자를 내어 국민에게 부담을 준다면
기업가가 사회에 대하여 큰 죄를 범하는 것
사업보국(事業報國)
제1기: 창업시대 (1930~40년대)
- 삼성 상회(1938)· 삼성물산공사(1948)
제2기 : 수입대체 산업 (1950년대)
- 제일제당 · 제일모직
제3기 : 기간산업 발전에 기여 (1960년대)
<중 략>
□ 인력개발을 위한 투자재원의 효율화로 인해 성과가 의심되는 비효율적 인력개발은
최소화하고, 인력개발이 성과로 연결될 수 있는 방향으로 인력개발제도를 재설계
□ 인력개발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업, 교육훈련전문기관, 정부 등 인력개발
주체간의 긴밀한 협력과 협업 진행 → 대학교육 개편, 산학연계강화, 직업훈련지원제
□ 관리직 중심의 경력개발과 이에 적합하지 않은 인력을 전문직으로 대우하던
종래의 방식 탈피하여 전문직을 기본으로 하고 그 중 관리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관리직으로 육성하는 방식을 채택
<중 략>
최고의 제품·서비스
▣ 고객만족, 품질 서비스
▶ 인식의 대전환 (선진 품질, 친절 서비스)
▶ 삼성 브랜드의 신뢰, IMF 위기극복의 견인차
▣ 최고의 효율
▶ 가장 기본적인 경쟁력
▶ 생산성 향상, 용역의 활용
▣ 스피드 경쟁력
▶ 시간경쟁력, 회전율의 개념(Stock 보다 회전속도)
▶ 디지털 경영 : IT, 프로세스 혁신
⊙ 質경영의 시발점 : 量 → 質로 善순환
⊙ 고객만족 : 고객은 경영의 북극성, 가장 좋게, 가장 싸게, 가장 빠르게
⊙ 1등 아니면 도태 : 세계 1등 제품, 명품
인류사회 공헌·사회신뢰
▣ 정도경영
▶ 사회물의 사건, 사고 근절, 기업 존망의 문제
▶ 환경·안전 등 모든 분야에서 인류에 해가 되는 것은 안한다
- 참고문헌
-
삼성전자의 인재관리 김성수 저 | 서울대학교경영대학경영연구소 발행
삼성의 S급 인재는 누구인가 박상주 저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발행
삼성전자(반도체사업) 신화적 성공 보이지 않는 실체 김치락 저 | 전자자료사 발행
인재별 채용전략 성공법칙 대해부 이은실 저 | JOBKOREA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