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 SC제일은행의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블루오션 전략이란?

2. 본론

1) SC제일은행의 블루오션 전략

2) SC제일은행의 여신담당자로서 블루오션 전략

3. 결론 - SC 제일은행과 나의 블루오션 전략을 생각하면서...

본문내용
1.서론- 블루오션 전략이란?

블루오션이란 기업으로 하여금 경쟁이 무의미한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유혈경쟁의 '레드오션'을 탈피해 나올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말한다. 즉, 경쟁자를 이기는데 포커스를 맞추거나 줄어드는 수요를 경쟁업체와 나누는 대신, 수요를 늘리고 경쟁으로부터 벗어나는 전략이다. 이 때 수요는 경쟁을 통해 얻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창조하는 것이다. 경쟁 없는 신 시장을 창조해 내고 거기서 남들이 얻지 못한 막대한 이익을 얻는다는 것은 분명 기업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라 할 수 있다.

기업 뿐 만 아니라 국가차원의 산업정책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저성장의 덫'에 걸린 한국이 '21세기 먹거리'를 찾으려 애쓰고 있는 지금 블루오션 전략은 그동안 한국이 추진해온 경쟁전략의 수정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의 기술력과 중국의 원가경쟁력 사이에 '샌드위치'가 돼 있는 한국이 일본을 따라잡아야 한다거나 중국의 추격을 뿌리쳐야 한다는 식의 전략은 어쩌면 문제의 핵심을 잘못 파악한 것일 수 있음을 의미한다. 기존의 시장 틀을 그대로 둔 채 '싸워서 이겨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지 않는 한, 국가전략이든 기업전략이든 공허한 구호로 전락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블루오션전략이 강조하는 바다.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는 '블루오션 전략'에서 블루오션 전략을 체계화 하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춰라 ▲비고객을 찾아라 ▲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등 4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신한은행과 조흥은행 인수합병
  • 은행과 조흥은행 51. 신한은행 52. 조흥은행 8Ⅲ. 인수 후 합병과정. 101. 3년 유예합병을 선택한 이유 102. 조흥은행 인수 후 신한은행의 변화 113. 혁신전략- 13IV. 합병 후 신한은행 161. 합병 후 현황 - 162. 합병

  • 영국 한류진출방안 -온라인게임을 중심으로
  • 전략시뮬레이션과 MMORPG로 다른 장르에 속한다. 그러나 전세계 시장에서 와우의 점유율은 압도적이며, 와우로 대변되는 MMORPG가 온라인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Ⅱ.4. 영국 온라인 게임 산업 SWOT분석 영국 온라인 게임 산업 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 온라인게임 선두주자 - 온라인게임 기술 우위 - 한국게임시장-테스트 베드 - 국내기업 적극적 해외진출 의지- 아시아지역 성공경험- 게임제작 기술 및 기획력 열세 - 전문 퍼블리싱

  • 하나은행 마케팅사례분석
  • 은행이 금융대상에 선정. 지난해 4월부터 G마켓, 팍스넷, 네이버 등 외부 업체와 제휴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맞는 복합채널인 하나N플라자를 선보여 약 9만명의 신규 가입 고객을 확보하고 하나N플라자 관련 비즈니스모델(BM) 특허를 취득하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온라인 채널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블루오션을 개척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음.2008. 02 - 빅팟 통장, “2008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명품대상”에 선정2월 13일 63빌딩 엘리

  • 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STP,4P전략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은행 카드사업부문의 영업강화로 산업 내 경쟁강도가 점차 고조.-금융지주 계열의 카드사는 재무여력 및 영업패널 측면에서의 비교우위를 기반으로 카드부문 고객기반확충에 주력 향우 산업 내 경쟁강도가 더욱 강화될 전망.-최근 중소형 가맹점에 대한 점수수료 인하 정책은 영업전략에 큰 영향을 주고 있음. (2)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 변화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 혜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

  • [국제경제환경] 인도 투자 환경 분석
  • 은행: http://www.rbi.org.in 인도 통계및프로그램수행부: http://mospi.nic.in 2)경제정책동향 - 무역 정책 : 적극적 경제자유화 추진 - 외환시장 : 1993. 3월 이후 환율을 통일시켰고 무역 관련대금의 유・출입에 대한 통제를 완화 - 해외투자유치 : 외국인 투자유치절차의 간소화, 원활화를 위하여 외국투자 유치 진흥회를 중심으로 자유화 추진 - 수출증진 전략 : 제10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 종료년도인 2006-07년까지 수 출 800억불(세계무역의 1%)달성을 위해 매년 1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