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신한은행과 조흥은행 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__________




Ⅰ. 선정배경 ---------------------------------------------- 1
1. 기업소개-------------------------------------------- 1
2. 은행합병의 배경-------------------------------------- 2


Ⅱ. 인수전 신한은행과 조흥은행 ---------------------------- 5
1. 신한은행-------------------------------------------- 5
2. 조흥은행-------------------------------------------- 8


Ⅲ. 인수 후 합병과정------------------------------.------ 10
1. 3년 유예합병을 선택한 이유---------------------------- 10
2. 조흥은행 인수 후 신한은행의 변화---------------------- 11
3. 혁신전략------------------------------------------- 13


IV. 합병 후 신한은행------------------------------------ 16
1. 합병 후 현황---------------- ----------------------- 16
2. 합병 후 발전방향------------------------------------ 18



참고문헌--------------------------------------------- 21
본문내용
(2) 경영이념
1) 기업 이념
신한은행의 창의적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비스모델기업을 넘어서, “고객과 사회 가치를 창조하는 초일류의 종합정보서비스은행”이 구현될 때까지 계속 될 것.
“나라를 위한 은행, 대중의 은행, 서로 돕는 은행, 믿음직한 은행, 가장 편리한 은행, 세계 속의 은행, 젊은 세대의 은행”

2) 비전
①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창조하는 초일류의 종합 정보 서비스 은행
② 창의(Creativity), 열정(Passion), 스피드(Speed), 팀워크(Teamwork)

3) 경영전략 및 기본 방침
① 경영전략
ⅰ) 경영 지배구조 개편 의사결정기능과 집행기능 분리
ⅱ) 사업부제 독립고객, 시장중심 Profit Center 구축
ⅲ) 경영 인프라 재구축 영입, 인사 리스크 관리
② 경영기본방침
ⅰ) 자율경영 - 세계가 자유화, 개방화의 큰 흐름 속에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권한의 하부이양을 통한 책임경영으로 조직을 활성화하고 인적자원의 창의성을 적극적으로 발휘하게 하여 변화의 흐름을 능동적으로 흡수함과 동시에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업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전략

ⅱ) 고객만족경영 -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업무의 중심을 고객과의 만남이 있는 현장에 두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늘 고객에게 감사하고, 고객을 위해 존재하는 은행이 되도록 총체적인 고객만족을 구현하며 기업의 이윤의 사회 환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것

ⅲ) 경영혁신 추구 -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과 금융 산업의 전문화가 강도 높게 진행되고있는 환경 속에 초일류 선진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해 과감한 비용절감과 인력의 전문화로 미래형의 효율적인 조직을 지향

ⅳ) 스피드 경영 -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새로운 세계에 과감히 도전하는 개척정신으로 21세기 세계 초일류은행이 되는 것이 목표
참고문헌
노남섭, 이안검기업문화형설출판1996.
삼성경제
연구소외환위기 이후 금융산업 재편에 따른 경쟁구조의 변화-2004
삼성경제
연구소금융구조조정 이후의 금융산업 변화 전망 및 대응방안-1999
이경환서비스 생산관리經文社1999
이명호경쟁우위확보를 위한 생산관리 博英社2005
임재석생산관리형설출판2004

KMAChttp://www.kmac.co.kr-2002
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2003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http://dart.fss.or.kr2006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2006
LG경제 연구원http://www.lgeri.com2006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2006
신한은행http://www.shinhan.com-2006
한국금융http://www.fntimes.com-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않은 자료입니다. 다만 년식이 조금됬어요..
  • pb***
    (2013.09.19 15:22: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사지마세요
  • rlatn***
    (2008.02.27 21:26:12)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금융권 시장에서의 인수, 합병(M&A) 과정 -국내 은행 케이스 중심으로
  • < 목 차 >Ⅰ. 문제제기Ⅱ. 이론적 배경2-1. M&A 정의 및 유형2-2. M&A 의 동기2-3. M&A 실패2-4. 분석틀 (Bijilsma-Frankema 모델)III. 국민은행과 장기신용은행의 합병3-1. 기대 효과3-2. 통합 과정3-3. 조직원들의 이탈3-4. 인사관리 기능 상 문제 원인Ⅳ.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4-1. 조직 문화의 차이4-2. 인사 제도의 변화4-3. 인사관리 기능 상 문제 원인V. 대안 탐색 준비5-1. 전망이론5-2. 문화 적응이론VI. 신한/조흥은행의 합병을 통해서 바라본 조직 융합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신한카드의 문제점이렇게 국내 카드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선점하고 있는 신한카드도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먼저 세분화 시장에서 여러 연령층을 대상으로 많은 카드 상품을 내놓았지만 프로모션활동은 10대, 20대에 치중하고 있어 카드사용이 가장 많은 30대와 다른 연령층에 대한 마케팅이 부족하다. 이 뿐만 아니라 조흥은행과의 합병에 이어 엘지카드와의 합병을 감행하여 내부적 감정 및 문화충돌로 결합이 잘 되지 않는 다는 점도 문제

  • [기업인수합병론]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조흥은행 합병
  • Mergers & Acquisitions Case신한금융지주회사의조흥은행 합병과 목 : 기업인수합병론담당교수 : 제 출 일 : 소 속 : 제 출 자 : 1. 은행합병 시대의 도래 .41.1 들어가는 말.41.2 세계금융시장의 메가머저(Mega-merger) 열기 . 41.2.1 세계 금융산업의 지각변동.41.2.2 합병 목적의 변화

  • [경영전략사례] 조흥은행 기업경영사례
  • 목 차Ⅰ.서론1. 조흥은행 선정배경Ⅱ. 본론1. 회사개요 및 소개 2.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이해관계자 분석4. 경쟁업체와의 비교5. 은행 산업분석 6. 신한지주 조흥은행 인수 예상에 따른 산업분석합병전후7. 거시환경분석8. SWOT 분석Ⅲ. 결론1. 조직재구축의 새로운 패러다임2. 조흥은행의 조직 개편 제안3. 조흥은행의 향후 과제 및 전망1. 서론◇ 조흥은행의 선정 배경조흥은행은 1897년 설립된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 [인적자원관리] 신한은행의 인사관리 시스템
  • 신한 문화정신의 채화자기 개발을 통한 능력 향상 지원직무 수행 능력의 향상수습 종료 및 Follow up 연수신한 은행 인사관리 시스템직무 관리직무 Grade SystemManager Career : 부서 최고 책임자로서 부서 전체의 기능 및 역할 수행Professional Career : 전문분야 지식 및 기술개발이 요구되는 전문 직무Assistant Career : 업무경험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숙련도 및 생산성 향상 수행직무5,6급 Senior Assistant5,6급 Assistant5,6급 Junior Assistant4급 Supervisor4급 Officer5,6급 An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