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키움닷컴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 개요 (기업소개)
2.키움 닷컴의 분석 및 경영전략
3.향후 방향 및 결론
4.토의과제 1,2,3
5.질문&답변
본문내용
 2010 영웅문W 출시 및 FX마진/ 해외선물/ 미국주식 중개 서비스 오픈
 2010. 02 국내 선물업 서비스 오픈
 2009. 04 업계 최초 주식약정대금 4조원 돌파(40,085 억원)
 2008. 해외직접투자 HTS 일본주식 직접거래 서비스 오픈
 2007. 해외직접투자 HTS 중국, 홍콩주식 직접거래 서비스 오픈
 2006. 고객만족 센터, CQ마크인증획득, 온라인 증권방송 ‘채널 K' 오픈
 2005. 1월 네트워크를 통한 증거금 차등 관련 특허취득
 2002. 2월 2년 연속 인터넷 금융증권 부문 우수상 수상
 2001. 6월 주식시장 점유율 3% 돌파 (업계 10위권 진입)
 2000.12월 온라인 증권사 최초로 주간사 업무 개시
 2000. 8월 영업개시 3개월 만에 월 손익 흑자전환
 2000. 5월 증권투자 서비스 개시 (업계 최저 수수료 0.0135%)
 2000. 4월 영업개시


계좌 개설


11개 전국 시중은행과 농협중앙회(5,500개 지점)를 통한 계좌개설
   (국민,우리,외환,기업,신한,하나,SC제일,시티,농협중앙회,대구,광주,부산,경남은행)


입/출금

11개 전국 시중은행과 농협중앙회의 전산망을 통해 Wire Transfer 를 이용


주식거래

최고 성능의 HTS인 ‘영웅문’ 등 각종 채널을 통해 고객이 직접 업무 처리

구   분 특    징
20~30대
 
자금력은 비교적 떨어지나 인터넷을 통한 매매 경험
   - “상담은 증권사 직원에게, 매매는 인터넷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지식의 보유정도 높음
 투기적(단기 투자) 성향, Day-Trader 多
 
40~50대
  높은 자금력을 가지고 있으며, 증권사 직원에 의존
 장기 투자 성향,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한 위험 최소화 경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포스코 ERP시스템과 생산 시스템 도입
  • 전략경영을 강화하였으며, 공급자관계관리(SRM)와 고객관계관리(CRM)로 공급망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식경영시스템을 가동, 전사적 지식경영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활동기준 원가관리 시스템(ABM)으로 업무 활동별로 활동원가를 계산하여 경영성과 개선에 활용하고 있으며, 정보 분석 시스템인 데이터웨어하우스(DW)를 전 부문으로 확대 적용하였다.3.3.1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통합 생산 관리 시스템)MES란 공정 진행 정보 모니터링 및 콘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경영활동을 통해 정당하고 안정적인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주주들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투명성을 제고하고 경영정보를 적시에 제공합니다. 협력업체- 협력업체와의 모든 거래는 합리성을 보장하며 장기적관점에서 공존 및 공동의 발전을 추구합니다. 경쟁사와는선의의 경쟁을 통해 공정한 거래질서를 준수합니다. 사회-모든 경영활동에 있어 지역사회의 제반 법규 및 사회규범을 준수합니다.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

  • 증권산업분석 삼성증권 LG증권 신한증권
  • 방향을 설정하고 추진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국민경제에서 금융 및 증권산업이 차지하는 중요성에 비추어 볼때 한국 증권회사의 경쟁력 강화는 국민경제 전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본 레포트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국내 대표적인 기업인 ‘삼성증권’‘LG증권’‘신한증권’을 선정하여 한국 증권회사의 기업환경, 역사, 특징 등을 분석하여 각 기업들의 현재의 조직을

  • 포스코 원가절감 사례연구
  • 경영정보시스템의 완성 단계, PI 3기- 6시그마 확산 및 정착 단계를 거쳐서 글로벌 포스코 단계에 있다. 현재단계는 그동안의 포스코 혁신 작업을 계열사로 확대하는 것이다. 포스코에게 6시그마 활동은 단순히 품질관리를 위한 통계적 관리 이상으로 기업의 문화를 바꾸는 작업의 의미를 갖는다. 과학적이고 통계적인 사고와 이를 통해 일하는 방식을 바꿈으로써 기업 문화를 변화시켜 나가는 도구로의 6시그마 혁신을 진행했다. 포스코에게 6시그마는

  • 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해외진출,월마트마케팅,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경쟁사,이마트전략,이마트분석,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마케팅
  • 분석Ⅳ. 월마트의 경영전략 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입지전략-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은 월마트는 바퀴살 전략을 통해 지방 소재의 작은 할인 체인점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함- 할인점 전개에 소도시가 적합하다고 본 이유?기존경쟁이 미미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고, 향후 시장선점을 통한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2)소도시에서도 광범위한 상품을 취급하고 이를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면, 기존 소도시 지역의 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