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LG텔레콤의 Phone & Fun 폰앤펀 시장확대를 위한 전략방안,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 분석

Ⅱ. SWOT분석

Ⅲ. STP 분 석

Ⅳ. 4 P 전 략

Ⅴ. 광 고 전 략
본문내용
1. 문화적 환경
 (1)개인주의
개인주의로 인해 혼자 있는 시간증가
→ 다기능 핸드폰이 사람들의 부족한 욕구를 충족.
 (2)편리함의 추구
  핸드폰 하나로 모든 욕구를 다 채워줄 수 있다면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
→ 과거: 통화가 주목적
→ 현재: 다기능 제품으로 거듭.

(1)DMB(DIGITAL MULTIMIDIA BROADCASTING)
①위성DMB: 
전용 방송위성에서 쏘는 방송신호를 단말기에서 직접 또는 간접 수신하는 방식
위성DMB는 수신료, 광고료, 유료채널 등 가입자에 기반한
컨텐츠 중심의 유료서비스
②지상파DMB:
지상의 기지국에서 쏘는 방송신호를 단말기에 직접 또는 간접으로 수신하는 방식
현재의 공중파 방송과 같은 무료 서비스를 표방
(2)게임전용폰
(3)MP3폰
(4)휴대폰 카메라

MP3폰에 대한 음악 파일 저작권 관련 문제 진행 과정
①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mp3폰을 출시하지 않겠다던 합의에도 불구하고 번호이동성전쟁이 시작되자 확실한 방안 없이 고객유치 위해 mp3폰 출시, LG텔레콤의 경우 무료로 음악을 다운로드 받기도 함.
②이에 대한 합의점으로 음악파일을 유료화, 무료 mp3파일에 대해서는 72시간에 한해서만 재생할 수 있도록 합의. 그러나 LG텔레콤의 경우 합의사항을 지키지 않음. 이에 대해 KTF측에서도 고객이탈 등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72시간제한재생을 해지하겠다고 선언.
참고문헌
폰앤펀http://www.phonenfun.com/
LG텔레콤http://www.lgtelecom.com/
SK텔레콤http://www.sktelecom.com/
KTFhttp://www.ktf.com/
국가고객만족도http://www.ncsi.or.kr/
TTL  http://www.ttl.co.kr/
http://www.nacross.com/
한국경제 [경제] 2004.04.15(목)
정보통신부http://www.mic.go.kr/
정보통신관련용http://www.tta.or.kr/word_db/wording_index.html
http://cdma.netian.com
http://www.embrai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LG TeleCom(lg텔레콤) 중장기 전략
  • 시장점유율을 소폭이지만 상승시킬 수 있었다.*외국계 증권사, SKT 시장점유율 발표는 LGT에 호재외국계 증권사들은 28일 SK테렐콤이 현 시장점유율을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발표한 것은 KTF와 LG텔레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며 특히 LG텔레콤에 큰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JP모건증권은 LG텔레콤의 투자의견과 목표가를 각각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목표가는 3800원에서 4500원으로 올렸다. JP모건은 내년에 가입자 증

  • 펀마케팅 레포트
  • 광고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엉뚱함에 슬며시 웃음을 짓게 만든다.6) 롯데카드티저광고란 신상품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회사명과 상품명을 철저히 숨기면서 독특하고 강렬한 크리에이티브로 궁금증을 유발시켜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고도의 광고기법이다. 티저광고가 활발하게 만들어지고 있는 현 광고시장에서 카드사 광고도 예외가 아니다. 티저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기 때문에 카드사의 광고주나 대행사들은

  • [소비자행동분석] 체험마케팅
  • 시장을 노리고 런칭!브랜드 샵의 장점쾌적한 매장,간결한 진열전문적 뷰티 서비스감성적 쇼핑경험다양한 컨텐츠제공 가능효율적인 재고,판매관리통일된 서비스컨셉 제공Brand shop의장점BUT!! 중저가 화장품 시장 레드 오션화!-> 차별화 전략 필요!!!ETUDE HOUSE기존 Brand shop싼 가격을 통해 고객의 구매의욕 자극 ->소비자들은 식상함을 느끼기 시작함 에뛰드 하우스가격만을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컨셉과 펀(fun)요소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시장전략을 수립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정보들은 매우 제한되어 있다. 더욱이, 시장형성 단계에 있거나 기술개발 초기에 있는 품목의 경우는 극히 단편적인 정보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국내 정보통신업계가 대외 경쟁력강화의 실효성 높은 시책의 하나로, 해당 기술 및 시장에 대한 심층적이고 신뢰성 높은 정보제공을 들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연유에서이다. 지난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술정보센터(현 지식정보센터)에서는 정보통

  • [미디어산업론] 온오프라인 음반산업 분석 및 전망
  • -목차-Ⅰ. 서론 Ⅱ. 본론1. 국내 음반 산업1) 음반 산업의 현황(1) 한국 음반 산업의 규모(2) 음반 산업의 생산구조(3) 유통구조의 특징2. 온라인 음악 시장1) 온라인 음악 시장의 현황(1) 온라인 음악 시장의 규모(2) 온라인 음악 산업 등장의 원인(3) 온라인 음악 산업에 의한 변화2) 온라인 음악 산업의 분류(1) 인터넷 음악(2) 모바일 음악3) 세계 음반 시장의 디지털화(1) 미국(2) 일본Ⅲ. 결론 Ⅰ. 서론음악 산업은 크게 음반매체와 공연 및 이벤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