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LG TeleCom(lg텔레콤) 중장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8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위상분석
II. 거시환경분석
Ⅲ. 산업환경
Ⅳ. 산업구조분석
Ⅴ. 경쟁사 및 선도기업 분석
Ⅵ. 전략집단 분석
Ⅶ. 내부여건분석
- 본문내용
-
2. 위상분석 종합
현재 LGT는 텔레콤 사업에서 17.1%로 가장 낮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이 늘은 것처럼 보이지만 순이익이 점차 줄어 들고 있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악재 상황에 있다. 또한 직장의 이직율도 다른 사업자들과 비교를 한다면 굉장히 높은 편으로 장기적으로 전략을 수행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업계 1위와의 컨버젼스를 통하여 향후의 통합서비스 제공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였으며 번호이동성 제도에 의한 위기 상황인 2003년 12월에서 2004년 4월사이에서 1,237천만 명이 가입을 하여 25.6%의 성장을 이루는 등 텔레콤 시장에서 꼴지의 반격을 시작하였다.
II. 거시환경분석
1. 경제환경
이동전화 장비 및 서비스 부문을 각각 외생부문으로 취급하여 1998년에 대하여 구한
파급효과 계수는 <표 1>에 나타나 있다.
이상의 결과를 이용하여 CDMA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부터 현재까지 국내 이동전화 산업이 국민경제에 미친 파급효과를 산정한 결과가 <표 2>에 나타나 있다.1)
지난 6년간 이동전화 관련산업이 유발한 생산유발 효과는 도합 141조 9천억 원이며, 이 중 장비산업이 87조 4천억 원, 서비스 산업은 54조 5천억 원으로 나타났다.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도합 70조 4천억 원이며, 서비스 산업이 39조 9천억 원으로 비중이 다소 높다.
반면 수입유발은 장비산업이 24조 6천억 원으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26조 4천억 원의 수입을 유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