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LG TeleCom(lg텔레콤) 중장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8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위상분석

II. 거시환경분석

Ⅲ. 산업환경

Ⅳ. 산업구조분석

Ⅴ. 경쟁사 및 선도기업 분석

Ⅵ. 전략집단 분석

Ⅶ. 내부여건분석
본문내용
2. 위상분석 종합
현재 LGT는 텔레콤 사업에서 17.1%로 가장 낮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매출액이 늘은 것처럼 보이지만 순이익이 점차 줄어 들고 있는 상황에 직면해 있는 악재 상황에 있다. 또한 직장의 이직율도 다른 사업자들과 비교를 한다면 굉장히 높은 편으로 장기적으로 전략을 수행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업계 1위와의 컨버젼스를 통하여 향후의 통합서비스 제공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였으며 번호이동성 제도에 의한 위기 상황인 2003년 12월에서 2004년 4월사이에서 1,237천만 명이 가입을 하여 25.6%의 성장을 이루는 등 텔레콤 시장에서 꼴지의 반격을 시작하였다.

II. 거시환경분석
1. 경제환경
이동전화 장비 및 서비스 부문을 각각 외생부문으로 취급하여 1998년에 대하여 구한
파급효과 계수는 <표 1>에 나타나 있다.
이상의 결과를 이용하여 CDMA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부터 현재까지 국내 이동전화 산업이 국민경제에 미친 파급효과를 산정한 결과가 <표 2>에 나타나 있다.1)
지난 6년간 이동전화 관련산업이 유발한 생산유발 효과는 도합 141조 9천억 원이며, 이 중 장비산업이 87조 4천억 원, 서비스 산업은 54조 5천억 원으로 나타났다.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도합 70조 4천억 원이며, 서비스 산업이 39조 9천억 원으로 비중이 다소 높다.
반면 수입유발은 장비산업이 24조 6천억 원으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26조 4천억 원의 수입을 유발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통합LG텔레콤의 인사제도 및 성공 취업가이드
  • LG텔레콤의 인사시스템과 성공적 취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기업 소개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에 성공한 L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 전국 PCS사용화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LG데이콤, LG파워콤과 합병하여 “통합 LG텔레콤”으로 새 출발을 하고 있다. 이러한 LG Telecom의 출범은 경영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유/무선 통신 산업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처하며

  • LG텔레콤 품질경영상
  • P r e s e n t a t I o nLG Telecom1. LG Telecom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3) LG Telecom 연혁4) CEO 소개INDEX2. 심사범주 별 요약 1) 리더쉽2) 전략기획3) 고객과 시장중시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5) 인적자원관리6) 프로세스 관리7) 경영성과1.LGTelecom소개1) LG Telecom 소개1. 회사 소개▶ LG Telecom 설립과 PCS시대 개막▶ 건실한 성장과 고객가치 경영위한 노력치열한 경쟁 불구하고 시장점유율 24%, 805만의 누적가입자 기록2007년 매출액 4조 5855억,

  • LG텔레콤 품질경영상
  • LG telecom 품질경영상목차Ⅰ. LG Telecom 소개1.회사 현황2.품질경영 성과요약Ⅱ. 심사 범주별 요약1. 리더쉽2. 전략기획3. 고객과 시장중시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5. 인적자원관리6. 프로세스관리 7. 경영성과I. LG Telecom 소개1.회사 현황1).회사소개 (1)LG텔레콤설립과 PCS시대개막●엘지텔레콤은 1997년 10월 1일부터 전국적인 상용서비스를 시작●세계최초로 새로운 개념의 광중계기개발과 세계최초 CDMA무선데이터 통신서비스 실시●국내최초 무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텔레콤 의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2. 연혁1984/ 03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 설립,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1988/ 06 공중전기 통신사업자 지정 이동통신 서비스1994/ 06 국영기업 민영화, SK 그룹 최대 주주1995/ 01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세계 8위1996/ 01 이동전화 CDMA 상용화 세계 최초1997/ 03 SK Telecom으로 CI 변경 → CS 경영 선포1997/ 08 IM

  • [브랜드관리] SKY & KTF EVER 브랜드성공 실패사례
  • 전략1.진단/분석1. 진단/분석 1) 외부환경 진단 (거시환경진단/산업군진단/경쟁 브랜드 집단) 2) 소비자 진단 (브랜드 인지도,연상,태도) 3) 내부 진단 (경영전략/ 자사브랜드 분석) 4)이슈분석 (진단에 따른 이슈도출/ 이슈에 대한 해결 방안)1. 진단/분석 1) 외부환경 진단 (거시환경진단/산업군진단/경쟁 브랜드 집단) 2) 소비자 진단 (브랜드 인지도,연상,태도) 3) 내부 진단 (경영전략/ 자사브랜드 분석) 4)이슈분석 (진단에 따른 이슈도출/ 이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