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LG텔레콤의 ‘폰앤펀’의 체험마케팅분석과 마케팅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Phonn&fun 마케팅 사례분석
Ⅰ. 서론
Ⅱ. 환경 분석
1. 외부시장 환경 분석(경쟁적 환경)
2. 소비자 환경 분석
Ⅲ. SWOT분석
Ⅳ. STP전략
Ⅴ. 4P's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사회는 과거 단순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보다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 또는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체험 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다. 급속한 기술발달로 인한 유비쿼터스시대로 접어들면서 정보기술이 보편화되고, 브랜드가 새로운 마케팅의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기업과 고객이 상호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단순한 정보전달에 그치지 않고 오락성을 제공하는 것이 보편화되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단골고객 확보와 더 나아가 고객을 파트너의 단계까지 이끌 수 있는 것이 바로 체험 마케팅의 힘이다.
소비자들은 기능적 특징과 편익, 제품의 품질, 그리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당연시하며,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한다. 그들은 더 이상 제품의 기능이나 편익만으로 돈을 지불하려고 하지 않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독특한 가치체계와 생활양식, 그리고 제품을 사용하면서 얻는 체험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체험 마케팅은 최근 몇 년 사이에 큰 붐을 일으켜 많은 한국 기업들은 체험마케팅을 많이 활용하여 왔다. 특히 한국 대표 통신 3사(SKT, KTF, LGT)에서도 기존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의 체험에 중심을 두고 각 통신사마다 체험관을 설립하는 관계마케팅 단계까지 나아갔다. SK텔레콤의 경우, TTL존을 만들어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체험관을 운영하였으며, LG텔레콤은 ‘Phone & Fun’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체험을 제공해주었다.
이들 체험관은 고객들에게 주는 체험으로는 단말기를 전시하여 고객들에게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 단말기로 찍은 사진의 인화, 단말기에 추가로 판매할 수 있는 악세서리 등을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좀 더 자사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단순한 체험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요소들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총체적 체험을 경험하도록 만들어 체험에서 얻는 가치를 극대화시키고자 노력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